아이폰11프로로 찍은 사진


아이폰11프로는 와이드/울트라와이드/망원렌즈 3가지를 채용했습니다. 사진처럼 사진앱에서 1은 기본 와이드 렌즈, 0.5는 울트라와이드 렌즈, 그리고 2는 망원렌즈입니다. 렌즈간 전환은 지연없이 빠르게 변경되고 아래 사진처럼 비율등도 쉽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사진은 기본 와이드 렌즈로 찍은 사진으로 초점거리가 26mm라고 합니다.


사진은 울트라와이드 렌즈로 찍은 사진으로 기본 렌즈보다 4배 넓은 범위를 찍을 수 있다고 합니다.


사진은 2배 줌인  망원렌즈로 찍은 사진으로 인물이나 정물을 촬영할 경우 보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11에 처음으로 사진에서 야간모드가 도입되었습니다. 야간모드는 어두운 환경(저조도)에서 작동합니다.  단지 아래 사진처럼 울트라와이드 렌즈에서는 야간모드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위 사진은 야간에 아이폰11프로 기본 사진앱에서 야간모드로 찍은 사진이고, 아래 사진은 서드파티 사진앱으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아이폰11에서는 사진 촬영할 때 프레임 밖에 있는 영역까지 캡쳐할 수 있는데 이 기능은 설정 - 카메라에서 ‘프레임 영역 밖까지 사진 캡처’를 활성화 시켜야 합니다.



프레임 영역 밖까지 사진 캡처 기능을 사용하면 위 사진처럼 사진 편집에서 수평 맞추기 기능등을 사용할 때 사진촬영 밖에 있는 영역까지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면 아래 사진처럼 사진 편집할 때 촬영 영역이 잘리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애플워치 앱 삭제/설치 방법

애플워치 전원절약 모드

아이폰 사진에 대한 접근 권한 앱 확인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