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뱅앤올룹슨 베오플레이 E8 2.0 무선 이어폰에 대한 간단한 사용소감

뱅앤올룹슨 베오플레이 E8 2.0 무선 이어폰을 몇일 사용해서 간단한 사용기를 올립니다.

 

IMG 1754베오플레이 E8 2.0 케이스 안쪽에 알루미늄 재질을 사용해서 인상적이며 고급스럽게 보입니다. 케이스는 작은 편이라 휴대가 편리합니다.

 

외관 및 착용감

IMG 0711베오플레이 E8 2.0은 커널형 이어폰이지만 이어폰 자체가 두께가 있는 편이고 형태가 귀 형태와 상관없이 만들어져 차음성이 좋은 편이 아닙니다.

 

IMG 0708사진은 베오플레이 E8 2.0를 귀에 착용한 모습으로 귀에 어느 정도 고정되는 편이라 걸으면서 사용할 때는 빠지는 경우는 없습니다. 그러나 30분 정도 달리기 할 때 사용해 보니 저는 왼쪽 유닛이 약간 빠질려고 하는 경향이 있어서 신경이 쓰였습니다. 그리고 베오플레이 E8 2.0은 한시간 이상 사용해도 귀에 압박감은 없는 편입니다.

 

블루투스

IMG 1574베오플레이 E8 2.0은 이어폰을 5초정도 누르고 있으면 사진처럼 페어링 모드로 진입하면서 페어링됩니다. 그리고 멀티 페어링도 지원합니다.

 

 

IMG 0709베오플레이 E8 2.0은 멀티 포인트를 지원해서 사진처럼 두기기에 동시 연결이 가능합니다(물론 사용은 한기기만 가능합니다) 베오플레이 E8 2.0 블루투스 성능은 보통으로 10미터 거리에서 벽등의 장애물이 있으면 연결상태가 끊기는 현상이 있습니다. 버스나 지하철안에서 연결이 끊기는 현상은 없었으나 어제 야외에서 사용시 간혈적으로 연결이 끊겼습니다.(혼잡한 버스나 지하철에서 시험해 보지는 않았습니다)

 

 

배터리

IMG 0498베오플레이 E8 2.0은 이어폰을 케이스에 넣으면 자동적으로 충전합니다. 사진처럼 충전중에는 LED가 주황색이며 완충되면 녹색이 됩니다. 이어폰 배터리 잔량이 20%정도 일때 충전하면 약 한시간후에 완충됩니다.

 

 

IMG 0710베오플레이 E8 2.0은 USB-C 케이블에 의한 유선 충전과 아래 사진처럼 Qi에 의한 무선 충전이 가능합니다. 케이스에 있는 LED는 3개이며 한개가 이어폰 완충을 나타냅니다. 그런데 케이스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려면 받드시 충전을 해야 하는 불편이 있습니다(충전을 하지 않으면 케이스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IMG 0501베오플레이 E8 2.0은 스펙에 의하면 완충후 4시간정도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제가 아이폰에서 볼륨을 40% ~ 50%으로 하고 3시간 음악 재생을 하니  배터리가 약 46%정도 남은 것으로 표시되어 4시간 정도는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위 사진은 아이폰에 표시되는 베오플레이 E8 2.0 배터리 잔량인데 부정학하니 배터리 잔량 확인은 베오 앱에서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기타

IMG 0695베오플레이 E8 2.0은 이어폰을 케이스에서 꺼내면 자동적으로 기기에 연결되지 않고 받드시 오른쪽 유닛을 터치해야 합니다. 반대로 전원을 끌 때는 수동으로 불가능하고 이어폰을 케이스에 넣으면 꺼집니다.

 

IMG 0694베오플레이 E8 2.0은 이어폰 착용시 주변 소리를 들을 수 있는 TRANSPARENCY 기능을 지원합니다. 이 기능은 왼쪽 유닛을 터치하면 활성화되는데 앱에서 레벨은 3단계로 선택 가능합니다. 제가 사용해 보니 2단계로 설정하면 아이폰에서 볼륨 50%정도일 때 음악 소리가 거의 들릴지 않습니다.

 

IMG 1586베오플레이 E8 2.0은 저항 값이 16옴인데 감도가 약한지 음악 소리가 작게 들려서 저는 야외에서 사용할 때 아이폰에서 볼륨 50%정도로 설정합니다.

통화는 상대방 목소리가 약간 멀리 들리는 편인데 실내에서 사용할 때는 문제가 없습니다.(실외에서 통화해 보지 않았습니다.)

베오플레이 E8 2.0은 버튼이 없고 앞쪽에 있는 터치 패드로 볼륨 조절등을 컨트롤하는데 반응 속도는 괜찮은 편입니다. 단지 볼륨을 작게 하려면 왼쪽 유닛을 터치해야 하는데 잘못하면 TRANSPARENCY 기능이 활성됩니다.

관련 글 : 뱅앤올룹슨 베오플레이 E8 2.0 무선 이어폰 개봉기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아이폰 고속연사촬영 사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사진 촬영할 때 촬영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고속연사촬영모드가 작동됩니다. 고속연사촬영모드로 촬영하면 위 사진처럼 사진은 한장으로 보이지만 아래 사진처럼 사진함에는 여러장이 저장 되어 있습니다. 사진함에서 고속연사촬영한 사진을 탭하고 위 사진처럼 상단에 있는 선택을 누르면 아래 사진처럼 여러장의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처럼 아래에 보이는 작은 이미지들을 좌우로 스와프하면 개별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고속연사촬영 사진의 개별 사진을 별도로 저장할 수 있는데 저장할 사진들을 선택한 다음 상단 오른쪽에 있는 완료 버튼을 누르면 아래 사진처럼 저장 옵션이 나옵니다. 모두 유지는 개별사진과 고속연사촬영 사진 모두 저장하고 잘 나온 사진만 유지는 선택한 사진만 저장하고 고속연사촬영 사진는 사진함에서 삭제합니다. 위 사진함은 모두 유지로 저장한 것이고 아래 사진함은 잘 나온 사진만 유지로 저장한 것입니다. 잘 나온 사진만 유지를 선택하면 고속연사촬영 사진은 최근 삭제된 사진 앨범으로 이동합니다.

애플워치 전원절약 모드

애플워치를 사용하다가 배터리가 거의 소모된 경우 전원절약 모드를 사용하여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전원절약모드를 켜는 방법은 시셰 페이스하단에서 위로 쓸어 올려 제어센타로 들어가서 배터리 잔량 표시를 선택하고, 아래 사진처럼 전원절약 아이콘을 우측으로 드래그 합니다.


그러면 위 사진처럼 전원절약모드에 대한 설명이 나오고 취소/진행을 선택할 수 있는데 진행을 선택하면 아래 사진처럼 시간 확인할 수 있고 다른 기능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전원절약모드에서 시간을 확인하는 방법은 우측 측면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현재 시간이 표시됩니다.


애플워치 전원절약 모드를 해제하는 방법은 사진처럼 우측 측면버튼을 애플로고가 나올때 까지 누르고 있거나, 애플워치를 충전하면 해제됩니다.

iOS 11에서 전원 버튼 없이 아이폰 / 아이패드 전원 끄기

iOS 11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전원 버튼을 누르지 않고 아이폰/ 아이패드를 끄는 것이 가능합니다. 방법은 왼쪽 사진처럼 설정 - 일반 - 시스템 종료를 선택하면 오른쪽 사진처럼 밀어서 전원 끄기 화면으로 전환되며 기존처럼 밀면 아이폰/아이패드 전원이 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