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4 44mm 구입
어제 판매되기 시작한 애플워치 4를 윌리스 평촌점에 아이폰 Xs와 같이 수령했습니다.
포장박스는 검은 색인 애플워치 3와 달리 흰색 종이 박스이고 박스 개봉은 아래 사진처럼 하면 됩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시계와 밴드가 따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애플워치 4 본체는 아래 사진처럼 부드러운 직물로 된 케이스(?)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애플워치 4 모양새는 애플워치 3와 비슷하지만 두께가 10.7mm로 얇아졌으며 밑면에 전기 심박 센서가 추가되어서 디자인 바뀌었습니다. 제가 구입한 모델은 44mm 스페이스 그레이 알류미늄 케이스 셀룰러입니다.
오른쪽에 있는 디지털 크라운은 지난 버젼보다 약간 작아진 것 같은데 확실하지 않습니다. 바로 옆에 마이크와 측면 버튼이 있습니다. 왼쪽에는 스피커와 환기구가 있습니다.
애플워치 4의 밴드 커넥터는 지난 버젼과 같은 것 같습니다.
제가 선택한 밴드는 검은색 스포츠 루프 밴드입니다.
스포츠 루프 밴드는 일체형 밴드로 소위 찍찍이(벨트로)가 있어 손목 크기에 따라 밴드 길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재질은 앞뒤가 다른 두 개의 나일론 레이어라고 합니다. 안쪽은 부드러운 섬유 재질이라 착용시 쿠션감이 좋은 편입니다.
블랙 스포츠 루프 밴드는 블랙 색상과 다른 색상이 섞여 있으며 벨트로는 5개이고 마감 상태는 좋은 편입니다.
스포츠 루프 밴드는 일체형 후크 앤드 루프 패스너 타입이라 쉽게 길이 조절이 가능하지만 손이 큰 분들은 손목에 착용할 때 길이와 벨크로 때문에 약간 불편할 것 같습니다.
제가 이번에 셀룰러 버젼을 구입했는데 KT가 전산 시스템 문제로 요금제 가입은 11월 6일(예정)부터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진은 애플워치 4와 애플워치 3을 비교한 사진으로 전체적으로 크기는 비슷하지만 애플워치 4가 베젤이 작아서 더 많은 정보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사진은 애플워치 4와 아이폰 Xs를 찍은 것으로 같은 스페이스 그레이라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애플워치 4은 액정이 약간 커져서 가독성은 좀더 좋아진 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