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8월 4일 목요일

[USB Hub] iHub 2세대 소개

USB Hub인 iHub 2세대는 아마존을 구글링하다가 우연히 파는 것을 발견하고 필요하지도 않는데 순전히 호기심에 구매대행으로 구입했습니다. 이 제품은 애플 로고가 있지만 애플 정품은 아니고 중국제 짝퉁입니다.

IMG 0212


































iHub 2을 미국 아마존에서 구매했지만, 판매업자가 홍콩에 있어 제품이 홍콩에서 미국으로 갔다가 서울로 오느라고 시간이 오래 걸렸고, 또한 국내에서도 알 수 없는 이유로 배달이 지연되어서 제품을 받는데 약 20일정도 걸렸습니다. 위사진에서 처럼 플라스틱 박스에 조잡한 비닐이 붙어 있어 지저분해 보이고, 박스도 깨진 채로 배달되었습니다. 구성품은 USB Hub와 컴퓨터와 연결하는 미니 USB 케이블입니다.

IMG 0215


































iHub 2 색상은 약간 회색 기운이 나는 흰색이고, 재질은 플라스틱인데 강도가 약한 것 감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운데 있는 애플로고는 iHub 2를 컴퓨터와 연결하면 불이 들어 옵니다.

IMG 0213


































iHub 2는 4 측면에 USB 2.0/1.1과 호환되는 USB Port가 4개 있으며 윈도우와 맥 둘다 지원 합니다.

IMG 0214


































동봉된 USB 케이블로 Hub 2를 컴퓨터와 연결하면  Hub의 애플 로고에 불이 들어 오는데 ,  이 상태에서 iHub 2에 USB를 연결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오늘 테스트해보니 아이폰 4는 충전과 싱크가 다 가능하고, 아이패드 2는 충전은 안 되고 싱크만 됩니다. 아래 사진에서 처럼 스트롱 에그는 충전이 가능합니다.

댓글 1개:

  1. USB나라에서 이제품 팔더라구요

    필요하신분 구매하셔도될듯..

    http://cafe.naver.com/usb1009

    답글삭제

아이패드를 맥용 사이드카로 사용하기

맥OS 카탈리나(Catalina)에서는 아이패드를 보조디스플레이로 사용할 수 있는 사이드카 기능이 있습니다.     사이드카 기능을 사용하려면 맥과 이아패드가 모두 와이파이와 블루투스가 활성화 되어 있어야 하고 같은 애플계정으로 아이클라우드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