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6월 25일 토요일

iroo i-board 모니터 받침대

저는 i-board 모니터 받침대를 아이맥(iMac) 구입할 때 사은품으로 받았습니다. i-board는 USB Hub가 있는 모델과 없는 모델 두가지가 있고, 색상도 흰색과 검은색 두가지 입니다.
 


Untitled저는 USB Hub가 있는 흰색 i-board를 받았는데 구성품은 두꺼운 강화유리로 만든 받침대, 플라스틱으로 된 프레임 두개 그리고 용도를 모르는 두꺼운 투명 비닐(아래 사진 빨간 박스)으로 되어 있습니다.
 


Untitled1사진처럼 한쪽 프레임에 USB 단자 3개와 USB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USB 케이블을 아이맥에 연결하고 테스트해 보니 USB 메모리는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아이폰은 충전, 싱크가 다 됩니다. 그러나 아이패드는 싱크는 되지만 충전은 안되더군요.  아이폰, 아이패드 모두 충전은 안되고 싱크만 됩니다.
양쪽 프레임 안쪽에 블록들이 있는데 받침대를 연결할 부문을 제거하고 유리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Untitled2프레임과 받침대의 연결은 위 사진처럼 화살표 방향으로 받침대를 밀어 넣으면 쉽게 조림 됩니다. 아래 사진처럼 프레임 밑에 두개 고무가 있어서 i-board를 저처럼 유리위에 올려 놓아도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그런데 받침대를 경사지게 프레임에 연결하고 위에 맥북에어를 올려 놓으니 맥북에어가 미끄러 지더군요.(제가 고정하는 방법을 모르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Untitled3i-board를 조립한 후 21.5인치 아이맥을 올려 놓고 보니 책상이 깨끗해 진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받침대가 유리라 9KG이 넘는 아이맥의 무게를 견딜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몇일 사용해 보니 큰 무리는 없을 것 같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아이패드를 맥용 사이드카로 사용하기

맥OS 카탈리나(Catalina)에서는 아이패드를 보조디스플레이로 사용할 수 있는 사이드카 기능이 있습니다.     사이드카 기능을 사용하려면 맥과 이아패드가 모두 와이파이와 블루투스가 활성화 되어 있어야 하고 같은 애플계정으로 아이클라우드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