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아이폰11프로 미드나이트 그린 구입

선주문했던 아이폰11프로를 어제 구입처에서 인수했습니다.
 
 
포장박스가 작년에 흰색에서 다시 검은색 종이박스로 변경되었습니다.
 
 
 
아이폰11프로는 4가지 색상이 있는데 저는 미드나이트 그린을 구입했습니다. 본체 색상은 무광이라 카메라 부문의 그린 색상보다 약간 어두운 느낌을 받습니다. 디자인은 카메라 부문을 제외하고 아이폰 Xs와 거의 같고 디스플레이는 5.8인치입니다.
 
 
 
아이폰11프로는 처음으로 트리플 카메라(26mm와이드/13mm울트라와이드/52mm망원렌즈)를 채용했으며 카튁 현상은 여전합니다.
 
 
 
 
  아이폰11프로 측면은 스테인리스 재질이고 아이폰Xs와 같이 촤측에 무음 버튼, 볼륨 조절 버튼이 있고 우측에는 전원 버튼과 심카드 트레이가 있습니다. 
 
 
 
아이폰11프로 아래면은 라이트닝 커넥터, 스트레오 스피커 그리고 마이크가 있습니다.
 
 
 
아이폰11프로는 18W 전원어댑터를 기본으로 제공해서 급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어댑터 크기는 5W 전원 어댑터보다 큽니다.
 
 
 
아이폰11프로는 충전용으로 사진처럼 1미터 정도되는 USB-C-Lightning 케이블을 기본 제공합니다.
 
 
 
아이폰11프로는 여전히 Lightning 커넥터 EarPods를 기본 제공하는데 오픈형 이어폰이라 저는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아이폰11프로를 몇시간 사용해 보니 카메라는 확실히 좋아졌으며 아이폰Xs보다 약간 무거운데 차이는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아이폰 고속연사촬영 사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사진 촬영할 때 촬영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고속연사촬영모드가 작동됩니다. 고속연사촬영모드로 촬영하면 위 사진처럼 사진은 한장으로 보이지만 아래 사진처럼 사진함에는 여러장이 저장 되어 있습니다. 사진함에서 고속연사촬영한 사진을 탭하고 위 사진처럼 상단에 있는 선택을 누르면 아래 사진처럼 여러장의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처럼 아래에 보이는 작은 이미지들을 좌우로 스와프하면 개별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고속연사촬영 사진의 개별 사진을 별도로 저장할 수 있는데 저장할 사진들을 선택한 다음 상단 오른쪽에 있는 완료 버튼을 누르면 아래 사진처럼 저장 옵션이 나옵니다. 모두 유지는 개별사진과 고속연사촬영 사진 모두 저장하고 잘 나온 사진만 유지는 선택한 사진만 저장하고 고속연사촬영 사진는 사진함에서 삭제합니다. 위 사진함은 모두 유지로 저장한 것이고 아래 사진함은 잘 나온 사진만 유지로 저장한 것입니다. 잘 나온 사진만 유지를 선택하면 고속연사촬영 사진은 최근 삭제된 사진 앨범으로 이동합니다.

애플워치 전원절약 모드

애플워치를 사용하다가 배터리가 거의 소모된 경우 전원절약 모드를 사용하여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전원절약모드를 켜는 방법은 시셰 페이스하단에서 위로 쓸어 올려 제어센타로 들어가서 배터리 잔량 표시를 선택하고, 아래 사진처럼 전원절약 아이콘을 우측으로 드래그 합니다.


그러면 위 사진처럼 전원절약모드에 대한 설명이 나오고 취소/진행을 선택할 수 있는데 진행을 선택하면 아래 사진처럼 시간 확인할 수 있고 다른 기능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전원절약모드에서 시간을 확인하는 방법은 우측 측면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현재 시간이 표시됩니다.


애플워치 전원절약 모드를 해제하는 방법은 사진처럼 우측 측면버튼을 애플로고가 나올때 까지 누르고 있거나, 애플워치를 충전하면 해제됩니다.

iOS 11에서 전원 버튼 없이 아이폰 / 아이패드 전원 끄기

iOS 11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전원 버튼을 누르지 않고 아이폰/ 아이패드를 끄는 것이 가능합니다. 방법은 왼쪽 사진처럼 설정 - 일반 - 시스템 종료를 선택하면 오른쪽 사진처럼 밀어서 전원 끄기 화면으로 전환되며 기존처럼 밀면 아이폰/아이패드 전원이 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