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22일 일요일

애플워치 소음 측정 앱

이번에 watchOS가 6으로 업데이트되면서 주변 소음을 측정할 수 있는 소음앱이 추가되었습니다.
 
 
애플워치 소음알림 기능은 오른쪽처럼 watchOS6로 업데이트후 활성화하거나 시계앱 - 나의 시계 탭에 있는 소음에서 활성화하면 애플워치가 주변 소음을 측정하기 시작합니다.
 
 
 
 
애플워치 소음 앱에서 사용자가 소음 임계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른쪽처럼 임계값을 80데시벨로 설정하면 주변 소음이 3분이상 80데시벨을 넘으면 알림을 준다고 합니다.
 
 
 
애플워치는 자동으로 소음을 측정하는데 위사진처럼 아이폰의 건강앱에서 요약 데이타를 볼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는 30분단위로 측정한 주변 소음값을 기록하는데  건강앱에서 상세 데이타를 볼수 있습니다.
 
 
 
애플워치에서 리얼 타임으로 소음을 측정하고 데이타를 보려면 애플워치 홈에 있는 귀모양의 아이콘을 누르거나, 애플워치 컴플리케이션에 등록하면 됩니다. 아래 측정치는 소음 앱으로 측정한 소음 값으로 임계값 이상이면 노란색으로 소리 큼으로 표시합니다. 


주변 소리가 지정한 소음 임계치를 3분이상 초과하면 위처럼 애플워치에 소음 알림이 오고 아이폰 건강 앱에도 소음 알림이 표시됩니다. 그리고 건강앱의 소음 알림탭에는 소음에 대한 정보가 기록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아이패드를 맥용 사이드카로 사용하기

맥OS 카탈리나(Catalina)에서는 아이패드를 보조디스플레이로 사용할 수 있는 사이드카 기능이 있습니다.     사이드카 기능을 사용하려면 맥과 이아패드가 모두 와이파이와 블루투스가 활성화 되어 있어야 하고 같은 애플계정으로 아이클라우드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