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21일 토요일

iOS 13 업데이트와 다크모드 설정

어제부터 오늘 아침까지 우역곡절 끝에 아이폰에 iOS 13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왼쪽이 아이폰 Xs의 소프트업데이트 화면이고 오른쪽이 아이폰 Xr 소프트업데이트 화면입니다. 아이폰 Xs의 업데이트 용량이 2.28기가로 아이폰 Xr보다 약간 많습니다. 아이폰 Xr은 아이폰에서 업데이트를 정상적으로 진행했으나, 아이폰 Xs은 업데이트 요청후 몇시간이 지나도 다운로드가 되지 않아서 맥북에어에서 아이튠즈를 통하여 수동으로 업데이트했습니다. 
 
 
 
iOS 13에는 다크모드 화면이 도입되어 화면을 볼 때 눈에 편안하게 보이고 주변사람들에 방해가 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다크모드 설정은 설정 - 디스플레이 및 밝기에 들어가면 위처럼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설정은 수동/ 자동 모두 가능하며 자동으로 설정하면 다크모드는 일몰부터 일출 시간까지 적용됩니다
 
 
 
다크모드 시간을 사용자가 임의로 설정할 수 있는데 디스플레이 및 밝기에 있는 옵션을 선택하면 왼쪽처럼 설정화면이 나옵니다. 사용자가 다크모드 시간을 지정하려면 사용자 시간 지정을 선택해서 오른쪽처럼 임의로 지정하면 됩니다. 예로 오른쪽 화면처럼 시간을 지정하면 다크모드는 오후 10시부터 다음날 아침 7시까지 적용됩니다.
 
 
 
다크모드는 수동으로 전환이 가능한데 간단한 방법은 설정 - 제어센터에서 왼쪽처럼 다크모드를 추가하고 오른쪽처럼 제어센터에서 다크모드 아이콘을 탭하면 라이트모드와 다크모드가 수동으로 전환됩니다.
 
 
 
라이트 모드/다크모드는 아이폰 홈 화면에서는 자동으로 전환/변경되지만 앱에서 다크모드를 사용하려면 해당 앱이 다크모드를 지원해야 합니다. 위 화면의 Reeder 앱의 화면으로 왼쪽이 라이트 모드이고 오른쪽이 다크모드가 적용된 화면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아이패드를 맥용 사이드카로 사용하기

맥OS 카탈리나(Catalina)에서는 아이패드를 보조디스플레이로 사용할 수 있는 사이드카 기능이 있습니다.     사이드카 기능을 사용하려면 맥과 이아패드가 모두 와이파이와 블루투스가 활성화 되어 있어야 하고 같은 애플계정으로 아이클라우드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