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1일 토요일

Zikko 보조배터리 겸 허브

구매대행으로 구입한 Zikko 보조배터리 겸 허브가 몇일전 도착했습니다.
 
 
 
Zikko 보조배터리 겸 허브의 포장은 두꺼운 흰색 종이 박스로 깨끗해 보입니다.
 
 
 
Zikko PowerBag Pro는 외관이 검은색 플라스틱 재질로 만들어졌고 밑면에는 미끄럼을 방지하는 고무 팩킹이 있습니다. 윗면에 있는 흰색 알루미늄 버튼은 배터리/허브 전환 버튼입니다.
 
 
 
오른쪽에는 스마트폰등을 충전하는 USB-A 포트가 있는데 12와트입니다. 이 포트에 저장장치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대편에는 Zikko PowerBag Pro을 충전할 수 있는 라이트닝 포트가 있습니다.
 
 
 
 
Zikko PowerBag Pro 앞면에는 배터리 잔량을 표시해주는 4단계 LED 표시등이 있습니다. 보통 보조배터리의 표시등은 부정확한 편인데 이 제품도 배터리 잔량 표시가 부정확합니다. 그리고 앞면에 입력/출력용 USB-C 포트가 있으며 PD충전을 지원하며 최대출력은 30W입니다.
 
 
 
Zikko PowerBag Pro는 보조 배터리를 충전하거나 아이폰/아이패드를 충전할 수 있는 짧은 라이트닝 케이블을 제공합니다. 이 케이블은 아래 사진처럼 배터리 본체에 부착할 수 있습니다.
 
 
 
 
사진은 Zikko PowerBag Pro를 아이폰Xs와 비교한 것으로 배터리 본체는 작고 가벼운 편입니다. 참고로 배터리 규격은 134.6 x 72.4 x 19mm, 267그램입니다.
 
 
 
Zikko PowerBag Pro는 입력 용량이 10,000mAh로 배터리 본체는 사진처럼 USB-C포트나 라이트닝 포트를 사용하여 충전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잔량이 10% 이하일 때 30W USB-C PD 어댑터와 연결해서 USB-C 포트를 통하여 충전하면 완충시간은 약 2시간정도 소요됩니다. 그리고 완충후에는 LED 표시등이 꺼집니다. 이 제품은 USB-C 케이블을 제공하지 않으므로 별도 구입해야 합니다.
 
 
 
 
Zikko PowerBag Pro를 사용하여 아이폰Xs를 충전할 경우 잔량 30% —> 80% 충전하면 45분정도 소요됩니다. 11인치 아이패드 프로는 USB-C 포트를 통하여 충전하면 50% 충전시간은  50분정도 입니다. Zikko PowerBag Pro는 아이폰/아이패드 충전시 발열은 없는 편입니다.
 
 
 
Zikko PowerBag Pro는 사진처럼 아이폰/아이패드, 맥북/아이폰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Zikko PowerBag Pro는 두 기기를 동시에 충전하면 배터리 본체 발열이 심한 편입니다. 그리고 맥북을 충전 할 경우에도 약간 발열이 있습니다.
 
 
 
 
Zikko PowerBag Pro는 맥북에 연결할 때 흰색 버튼을 약 3초정도 누르면 사진처럼 배터리 충전 모드나 허브 모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허브 모드로 사용하여 USB-A 포트에 외장 저장장치를 연결하면 쓰기 속도가 약 37MB/s로 거의 슬모가 없는 것 같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2019년형 맥북에어 개봉기

몇일전 KMUG 온라인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해서 2019년형 맥북에어를 구입했습니다.     2019년형 맥북에어는 사진처럼 재활용 종이박스에 포장되어 있으며 아래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화살표 부문을 뜯으면 칼 없이 맥북에어 박스를 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