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 27일 토요일

웨스턴디지털 My Passport 외장 SSD

12인치 맥북용 타임머신으로 사용하기 위하여 웨스턴디지털 My Passport 외장SSD 512기가를 구입했습니다.
 
 
 
포장박스는 2년전 모델과 같이 노란색이 들어간 종이 재질 박스입니다.
 
 
 
 
이번에 구입한 웨스턴디지털 My Passport SSD는 2년전 모델과 비교해서 재질과 외관은 같으나 전송속도가 향상되었습니다. 크기가 90 x 45 x 10mm로 신용카드와 비슷합니다.
 
 
 
이 제품은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USB-C 외장 SSD로서 최대 전송속도가 540MB/s로 USB-A보다 빠른 속도를 자랑합니다.
 
 
 
 
2년전에는 길이가 긴 USB-C 케이블을 제공했는데 이번 모델은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길이가 짧은 USB-C 케이블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USB-A 포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USB-A 어댑터도 제공합니다.
 
 
 
위는 웨스턴디지털 My Passport 외장 SSD는 12인치 맥북에 연결한 모습이고 아래는 Blackmagic Disk Speed Test 어플로 체크한 속도입니다. 이 모델은 최대 전송속도가 540MB/s이나 12인치 맥북 USB-C 포트의 최대 전송속도가 5Gbps로 제한되어 있어 읽기/쓰기 속도가 약 420MB/s정도 나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밀라노 스타벅스 리저브 펜슬

지난주에 구매대행으로 주문한 밀라노 스타벅스 리저브 펜슬이 도착했습니다.     밀라노 스타벅스 리저브 펜슬은 고금스럽게 디자인된 검은색 종이박스에 넣어져 있으며 박스안에는 연필 한개만 있습니다.       밀라노 스타벅스 리저브 펜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