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샌디스크 익스트림 포터블 SSD 1테라

지난달에 아마존에서 할인 가격으로 구입한 샌디스크 익스트림 포터블 SSD가 도착했습니다.

 

IMG 0391샌디스크 익스트림 포터블 SSD의 포장박스는 검은색 종이박스로 디자인되어 있으며 깨끗한 느낌을 받습니다.

 

 

IMG 1228샌디스크 익스트림 포터블 SSD는 가로 x 세로가  약 10 * 5 센티미터로 포켓 사이즈이며 무게는 약 39그램입니다. 상단에 구멍이 있어서 백팩등에 걸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방수 방진 등급이 IP55이라고 합니다. 제가 구입한 모델은 1테라이며 외관이 실리콘이나 고무 재질이라 먼지등이 잘 묻습니다.

 

 

IMG 1229샌디스크 익스트림 포터블 SSD은 인터페이스가 USB 3.1(Gen 2)로 소위 USB-C 타입입니다.

 

 

샌디스크 익스트림 포터블 SSD1샌디스크 익스트림 포터블 SSD은 길이가 짧은 USB-C 케이블과 USB-A 포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USB-A 어댑터를 제공합니다.

 

 

샌디스크 익스트림 포터블 SSD2기본 제공되는 USB-A 어댑터는 사진처럼 USB-C 케이블 한쪽에 연결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Untitled2샌디스크 익스트림 포터블 SSD는 스펙에는 최대 읽기 속도가 USB-C 포트에서 550MB/s이나 제가 사용하는 12인치 맥북의 USB-C 포트의 전송속도가 USB-A와 같은 5Gbps여서 테스트 결과 아래 사진처럼 약 425MB/s정도 나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아이폰 고속연사촬영 사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사진 촬영할 때 촬영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고속연사촬영모드가 작동됩니다. 고속연사촬영모드로 촬영하면 위 사진처럼 사진은 한장으로 보이지만 아래 사진처럼 사진함에는 여러장이 저장 되어 있습니다. 사진함에서 고속연사촬영한 사진을 탭하고 위 사진처럼 상단에 있는 선택을 누르면 아래 사진처럼 여러장의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처럼 아래에 보이는 작은 이미지들을 좌우로 스와프하면 개별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고속연사촬영 사진의 개별 사진을 별도로 저장할 수 있는데 저장할 사진들을 선택한 다음 상단 오른쪽에 있는 완료 버튼을 누르면 아래 사진처럼 저장 옵션이 나옵니다. 모두 유지는 개별사진과 고속연사촬영 사진 모두 저장하고 잘 나온 사진만 유지는 선택한 사진만 저장하고 고속연사촬영 사진는 사진함에서 삭제합니다. 위 사진함은 모두 유지로 저장한 것이고 아래 사진함은 잘 나온 사진만 유지로 저장한 것입니다. 잘 나온 사진만 유지를 선택하면 고속연사촬영 사진은 최근 삭제된 사진 앨범으로 이동합니다.

애플워치 전원절약 모드

애플워치를 사용하다가 배터리가 거의 소모된 경우 전원절약 모드를 사용하여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전원절약모드를 켜는 방법은 시셰 페이스하단에서 위로 쓸어 올려 제어센타로 들어가서 배터리 잔량 표시를 선택하고, 아래 사진처럼 전원절약 아이콘을 우측으로 드래그 합니다.


그러면 위 사진처럼 전원절약모드에 대한 설명이 나오고 취소/진행을 선택할 수 있는데 진행을 선택하면 아래 사진처럼 시간 확인할 수 있고 다른 기능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전원절약모드에서 시간을 확인하는 방법은 우측 측면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현재 시간이 표시됩니다.


애플워치 전원절약 모드를 해제하는 방법은 사진처럼 우측 측면버튼을 애플로고가 나올때 까지 누르고 있거나, 애플워치를 충전하면 해제됩니다.

iOS 11에서 전원 버튼 없이 아이폰 / 아이패드 전원 끄기

iOS 11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전원 버튼을 누르지 않고 아이폰/ 아이패드를 끄는 것이 가능합니다. 방법은 왼쪽 사진처럼 설정 - 일반 - 시스템 종료를 선택하면 오른쪽 사진처럼 밀어서 전원 끄기 화면으로 전환되며 기존처럼 밀면 아이폰/아이패드 전원이 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