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사오미 Mi 보조배터리 2세대에 대한 간단한 사용 소감

사오미 Mi 보조배터리 2세대를 약 1주일 정도 사용해서 간단한 소감을 올립니다.
 
 
사오미 Mi 보조배터리 2세는 하나의 출력 포트를 가지고 있는데 최대 출력이 15W로 대부분의 스마폰과 태블릿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사진처럼 아이폰 X와 10.5인치 아이패드 프로로 충전 테스트를 했습니다. 사오미 Mi 보조배터리 2세대는 입력 용량이 10,000mAh인데 iOS기기를 충전해 보니 약 6,650mAh 정도 충전하고 보조 배터리가 방전 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배터리 효율은 67%정도로 좋은 편은 아닌 것 같습니다. 충전 속도는 아이폰 X 배터리 잔량이 45%일 때 95%까지 충전하는데 약 65분 소요되어 빠른 편입니다.
 
 
사진은 포트당 최대 출력이 19W인 Anker 충전기로 사오미 Mi 보조배터리 2세대를 충전하는 모습으로 완충되면 아래 사진처럼 4개의 LED가 고정됩니다. 보조 배터리 잔량이 0%에서 완충하는데 약 3시간 40분정도 소요되어 배터리 충전 속도도 빠른 편입니다.
 
 
사오미 Mi 보조배터리 2세대는 소전류 방전 기능으로 이어폰/헤드폰등 소전류 기기를 충전 할 수 있습니다. 보조 배터리의 버튼을 두번 연속 누르면 4개의 LED가 차례대로 점멸하면서 소전류 방전 모드로 진입하며 작동 시간이 2시간 정도 경과 하거나 버튼을 한번 누르면 소전류 방전 모드에서 벗어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아이폰 고속연사촬영 사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사진 촬영할 때 촬영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고속연사촬영모드가 작동됩니다. 고속연사촬영모드로 촬영하면 위 사진처럼 사진은 한장으로 보이지만 아래 사진처럼 사진함에는 여러장이 저장 되어 있습니다. 사진함에서 고속연사촬영한 사진을 탭하고 위 사진처럼 상단에 있는 선택을 누르면 아래 사진처럼 여러장의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처럼 아래에 보이는 작은 이미지들을 좌우로 스와프하면 개별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고속연사촬영 사진의 개별 사진을 별도로 저장할 수 있는데 저장할 사진들을 선택한 다음 상단 오른쪽에 있는 완료 버튼을 누르면 아래 사진처럼 저장 옵션이 나옵니다. 모두 유지는 개별사진과 고속연사촬영 사진 모두 저장하고 잘 나온 사진만 유지는 선택한 사진만 저장하고 고속연사촬영 사진는 사진함에서 삭제합니다. 위 사진함은 모두 유지로 저장한 것이고 아래 사진함은 잘 나온 사진만 유지로 저장한 것입니다. 잘 나온 사진만 유지를 선택하면 고속연사촬영 사진은 최근 삭제된 사진 앨범으로 이동합니다.

애플워치 전원절약 모드

애플워치를 사용하다가 배터리가 거의 소모된 경우 전원절약 모드를 사용하여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전원절약모드를 켜는 방법은 시계 페이스하단을 위로 쓸어 올려 제어센타로 들어가서 배터리 잔량 표시를 선택하고, 아래 사진처럼 전원절약 아이콘을 우측으로 드래그 합니다. 그러면 위 사진처럼 전원절약모드에 대한 설명이 나오고 취소/진행을 선택할 수 있는데 진행을 선택하면 아래 사진처럼 시간은 확인할 수 있고 다른 기능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전원절약모드에서 시간을 확인하는 방법은 우측 측면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현재 시간이 표시됩니다. 애플워치 전원절약 모드를 해제하는 방법은 사진처럼 우측 측면버튼을 애플로고가 나올때 까지 누르고 있거나, 애플워치를 충전하면 해제됩니다.

iOS 11에서 전원 버튼 없이 아이폰 / 아이패드 전원 끄기

iOS 11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전원 버튼을 누르지 않고 아이폰/ 아이패드를 끄는 것이 가능합니다. 방법은 왼쪽 사진처럼 설정 - 일반 - 시스템 종료를 선택하면 오른쪽 사진처럼 밀어서 전원 끄기 화면으로 전환되며 기존처럼 밀면 아이폰/아이패드 전원이 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