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23일 토요일

Mophie powerstation USB-C XXL 배터리에 대한 간단한 사용 소감

Mophie powerstation USB-C XXL 배터리를 사용한 지 약 10일정도 되어서 간단한 사용 소감을 올립니다.
 
 
Mophie powerstation USB-C XXL 배터리는 외관은 금속 재질로 만들어졌는데, 위면과 밑면을 고급스러운 직물로 감싸서 배터리가 미끄러지거나 스크래치가 나지 않게 보호합니다. 배터리의 규격은 15 x 8.4 x 2.3cm, 390그램으로서 큰 편에 속합니다.
 
 
 
위 사진에서 왼쪽의 USB - C 포트는 30W PD(Power Delivery) 입력 / 출력용이고, 오른쪽의 USB - A 포트는 최대 2.4A 출력 포트로 노트북 충전은 불가능합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이 배터리는 조금 크고 무거운 편이라 아이폰을 충전하면서 휴대하기는 불편합니다.
 

제가 Momphie powerstation USB-C XXL 배터리를 구입한 주요 이유가 12인치 맥북을 충전하기 위해서 입니다. 이 배터리로 12인치 맥북을 충전하러면 USB - C 케이블을 배터리의 USB -C 포트에 연결해야 합니다.(USB - A 포트에는 연결하면 안됨).
제가 Mophie powerstation USB-C XXL 배터리로 두번 2017년형 12인치 맥북을 충전하니 약 120%정도 충전하면 배터리 잔량이 약 10%정도 남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러므로 이 배터리로 12인치  맥북을 약 130%정도는 충전할 수 있을 것 같고, 충전 속도는 맥북의 배터리 잔량이 45%일 때 50% 충전하는데 약 1시간정도 소요됩니다.
Powerstation USB-C XXL 배터리는 약간의 발열이 있어서 12인치 맥북을 충전하면 배터리 본체가 약간 따뜻해 집니다.
 
 
Mophie powerstation USB-C XXL 배터리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충전하는 방법은 USB-A포트에 연결하거나 USB-C 포트에 연결하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제가 USB -C 포트를 통한 급속 충전을 이용하니 아이폰 X를 약 430%정도 충전하고 배터리가 방전되었습니다. 아이폰 X의 배터리 용량이 2716 mAh이므로 430% 충전하면 약 11,680 mAh입니다. Mophie powerstation USB-C XXL 배터리의 입력 용량이 19,500 mAh이므로 효율은 약 60%정도 입니다.(USB - A 포트를 통한 충전 테스트는 하지 않았습니다.)
 
 
Mophie powerstation USB-C XXL 배터리 본체는 USB - C 전원 어답터를 배터리의 USB - C 포트에 연결하면 자동적으로 충전을 시작합니다. 제가 애플 12인치 맥북용 29W 전원 어답터로 테스트 해 보니 배터리 잔량이 약 10%(추정치)일 때 완충하는데 소요된 시간은 약 3시간입니다.
Mophie powerstation USB-C XXL 배터리는 390그램으로 약간 무거운 편이지만 12인치 맥북을 Full speed로 100%이상 충전 가능하여 만족하는 편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정보]BetterTouchTool의 새로운 라이센스 정책

제가 맥을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만족도가 높은 유틸러티인 BetterTouchTool의 라이센스 정책이 변경되었습니다.   몇일전에 BetterTouchTool를 업그레이드할려고 하니 화면처럼 라이센스가 만료되었다며  새로운 라이센스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