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13일 수요일

Mophie Powerstation USB-C XXL 배터리

야외에서 12인치 맥북용 보조 배터리로 사용하기 위하여 Mophie사 Powerstation USB-C XXL 배터리를 구입했습니다.
 
 
Powerstation USB-C XXL 배터리의 포장박스는 배터리와 같은 검은색 종이 재질로 만든 박스입니다.
 
 
Powerstation USB-C XXL 배터리는 Input 용량이 19,500mAh으로 USB-C 노트북을 충전할 수 있는 고용량 보조 배터리입니다. 외관은 직물(Fabric)로 감싸서 고급스럽게 보이고 배터리가 스크래치로부터 보호될 수 있게 합니다. 배터리 위면 오른쪽에 버튼과 배터리 잔량을 표시하는 4단계 LED가 있습니다.
 
 
Powerstation USB-C XXL 배터리 오른쪽에 2개의 충전 포트가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왼쪽에 있는 포트가 USB-C 입력/출력 포트로 배터리 본체 충전 입력 포트 겸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충전용 출력 포트입니다. 이 포트는  최대 30W 충전이 가능해서 12인치 맥북을 풀 스피드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포트는 USB-A 출력 포트로 태블릿, 스마트폰 충전이 가능합니다. 이 포트의 출력은 최대 2.4A입니다. USB-A 출력 포트로 노트북을 충전할 수 없습니다.  
 
 
사진은 1미터 짜리 USB-C to USB-A 케이블이며 USB-A 전원 어답터에 연결하여 배터리 본체를 충전하거나 USB-C 태블릿/스마트폰을 충전할 때 사용합니다.
 
 
사진은 50cm정도 되는 USB-C to USB-C 케이블이며 USB-C 전원 어답터로 배터리 본체를 충전하거나 USB-C 노트북/태블릿/스마트폰을 충전할 때 사용합니다.
 
 
Powerstation USB-C XXL 배터리는 사진처럼 USB-C 포트에 USB-C to USB-A 케이블이나 USB-C to USB-C 케이블을 연결해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충전은 케이블을 연결하면 자동적으로 시작되는데 처음에는 LED가 점멸하지만 잠시후에는 LED가 꺼지므로 완충 여부를 확인하려면 LED 옆에 있는 버튼을 눌려야 합니다.
 
 
사진은 Powerstation USB-C XXL 배터리를 ELEVATIONLAB사 BatteryPro 보조배터리와 비교한 것으로 Powerstation USB-C XXL 배터리가 크고 두꼅고 무겁습니다. Powerstation USB-C XXL 배터리는 규격이 150 x 83.75 x 23.20 mm이며 무게는 390그램입니다.
 
 
Powerstation USB-C XXL 배터리는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두개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으며, pass-through charging 기능을 지원합니다. Mophie사에 의하면 Powerstation USB-C XXL 배터리는 12인치 맥북을 14시간 추가로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이라고 합니다. Powerstation USB-C XXL 배터리는 약간의 발열이 있어서 12인치 맥북을 충전하면 배터리 본체가 약간 따뜻해 집니다.
* pass-through charging 기능 :  배터리로 기기를 충전하는 동시에 배터리를 충전하면 기기를 먼저 완충한 다음에 배터리를 충전하는 기능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정보]BetterTouchTool의 새로운 라이센스 정책

제가 맥을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만족도가 높은 유틸러티인 BetterTouchTool의 라이센스 정책이 변경되었습니다.   몇일전에 BetterTouchTool를 업그레이드할려고 하니 화면처럼 라이센스가 만료되었다며  새로운 라이센스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