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13일 수요일

Mophie Powerstation USB-C XXL 배터리

야외에서 12인치 맥북용 보조 배터리로 사용하기 위하여 Mophie사 Powerstation USB-C XXL 배터리를 구입했습니다.
 
 
Powerstation USB-C XXL 배터리의 포장박스는 배터리와 같은 검은색 종이 재질로 만든 박스입니다.
 
 
Powerstation USB-C XXL 배터리는 Input 용량이 19,500mAh으로 USB-C 노트북을 충전할 수 있는 고용량 보조 배터리입니다. 외관은 직물(Fabric)로 감싸서 고급스럽게 보이고 배터리가 스크래치로부터 보호될 수 있게 합니다. 배터리 위면 오른쪽에 버튼과 배터리 잔량을 표시하는 4단계 LED가 있습니다.
 
 
Powerstation USB-C XXL 배터리 오른쪽에 2개의 충전 포트가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왼쪽에 있는 포트가 USB-C 입력/출력 포트로 배터리 본체 충전 입력 포트 겸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충전용 출력 포트입니다. 이 포트는  최대 30W 충전이 가능해서 12인치 맥북을 풀 스피드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포트는 USB-A 출력 포트로 태블릿, 스마트폰 충전이 가능합니다. 이 포트의 출력은 최대 2.4A입니다. USB-A 출력 포트로 노트북을 충전할 수 없습니다.  
 
 
사진은 1미터 짜리 USB-C to USB-A 케이블이며 USB-A 전원 어답터에 연결하여 배터리 본체를 충전하거나 USB-C 태블릿/스마트폰을 충전할 때 사용합니다.
 
 
사진은 50cm정도 되는 USB-C to USB-C 케이블이며 USB-C 전원 어답터로 배터리 본체를 충전하거나 USB-C 노트북/태블릿/스마트폰을 충전할 때 사용합니다.
 
 
Powerstation USB-C XXL 배터리는 사진처럼 USB-C 포트에 USB-C to USB-A 케이블이나 USB-C to USB-C 케이블을 연결해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충전은 케이블을 연결하면 자동적으로 시작되는데 처음에는 LED가 점멸하지만 잠시후에는 LED가 꺼지므로 완충 여부를 확인하려면 LED 옆에 있는 버튼을 눌려야 합니다.
 
 
사진은 Powerstation USB-C XXL 배터리를 ELEVATIONLAB사 BatteryPro 보조배터리와 비교한 것으로 Powerstation USB-C XXL 배터리가 크고 두꼅고 무겁습니다. Powerstation USB-C XXL 배터리는 규격이 150 x 83.75 x 23.20 mm이며 무게는 390그램입니다.
 
 
Powerstation USB-C XXL 배터리는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두개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으며, pass-through charging 기능을 지원합니다. Mophie사에 의하면 Powerstation USB-C XXL 배터리는 12인치 맥북을 14시간 추가로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이라고 합니다. Powerstation USB-C XXL 배터리는 약간의 발열이 있어서 12인치 맥북을 충전하면 배터리 본체가 약간 따뜻해 집니다.
* pass-through charging 기능 :  배터리로 기기를 충전하는 동시에 배터리를 충전하면 기기를 먼저 완충한 다음에 배터리를 충전하는 기능
 

댓글 없음:

댓글 쓰기

totallee 클리어 아이폰 Xs 케이스

지난 주말에 주문한 Totallee 클리어 아이폰 Xs 케이스가 오늘 도착했습니다. totallee 클리어 아이폰 Xs 케이스는 별도 포장박스 없이 검은색 비닐 봉투에 넣어져 배송되었습니다. totallee 클리어 아이폰 Xs 케이스는 투명한 케이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