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25일 토요일

애플 아이폰 X의 몇가지 제스처

어제 정발된 애플 아이폰 X는 그동안 아이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던 홈버튼이 없어졌습니다. 저는 어제 하루동안 새로운 몇가지 제스처때문에 헤맸습니다.
 
 
1. 제어센타
 
아이폰 7은 화면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리면 제어 센타가 나타내는데 아이폰 X는 홈 화면으로 가기 때문에 제어센타를 찾는 것이 헤갈렸습니다. 방법은 왼쪽 사진처럼 화면 오른쪽 위에서 아래로 쓸어 내리면 오른쪽 사진처럼 제어센타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아이폰 X는 화면 위 오른쪽에 배터리 잔량이 퍼센트로 표시되지 않고 퍼센트는 제어센타에서 표시됩니다.
 
 
2. 알림센타
 
아이폰7은 화면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리면 알림센타가 나타나지만 아이폰 X는 위의 위쪽 또는 중앙을 쓸어내리면 오른쪽 사진처럼 알림센타가 나타납니다.
 
 
3. 멀티태스킹
 
아이폰 7에서는 홈버튼을 2번 연속 클릭하면 멀티태스킹 창이 뜨는데, 아이폰 X는 화면 아래쪽에서 위로 쓸어 올리다가 잠시 멈추면 오른쪽 사진처럼 멀티태스킹 창이 나타납니다.
 
 
4. 앱 실행 종료
 
아이폰 7에서는 어플을 종료할려고 하면 멀티태스킹 창에서 해당 앱을 스와프하면 되지만, 아이폰 X에서는 스와프하면 홈화면으로 갑니다. 아이폰 X에서 앱을 종료하는 방법은 멀티태스킹 창에서 앱을 잠시 누르면 왼쪽 사진처럼 앱 왼쪽 상단에 ‘-‘ 표시가 나타나고 ‘-‘을 누르거나 앱을 스와프하면 종료됩니다.
 
 
5. 앱간 전환
 
아이폰 X에서 떠 있는 앱들간에 전환을 하려면 사진처럼 화면 아래쪽 중앙 부문에서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스와프하면 전환됩니다.
 
 
6. 화면 캡쳐
 
아이폰 X에서 화면 캡쳐를 하려면 아이폰의 오른쪽 측면 버튼과 왼쪽에 있는 볼륨(+)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오른쪽 사진처럼 화면 캡쳐가 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아이폰 Xs 와 11인치 아이패드 프로 사진 비교

이번에 구입한 11인치 아이패드 프로로 찍은 사진들을 아이폰 Xs 사진들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위 사진이 아이폰 Xs로 찍은 아이폰 8이고 아래가 11인치 아이패드 프로로 찍은 아이폰 8입니다. 사진에서는 잘 구분되지 않지만 11인치 아이패드 프로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