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24일 금요일

애플 아이폰 X 구입

오늘 정발된 아이폰 X을 오프라인에서 구입했습니다.
 
 
아이폰 포장박스는 항상 색깔만 바뀌고 디자인은 동일한 종이 박스입니다.
 
 
아이폰 X은 디스플레이가 5.8인치 OLED이고 베젤이 거의 없습니다. 그리고 뒷면은 재질이 글래스이고 듀얼 카메라를 채용했습니다. 제가 구입한 모델은 스페이스 그레이 64기가입니다. 사진은 앞면에 강화 유리, 뒷면에 보호필름을 부착한 후에 아이패드 프로로 촬영해서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이 잘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아이폰 X의 윗면과 밑면은 아이폰 7과 차이가 없으며 밑면에 마이크, 스테레오 스피커와 라이트닝 커넥터가 있습니다.
 
 
 
아이폰 X의 옆면은 재질이 스테인리스 스틸로 되어 있어 같은 스페이스 그레이이지만 뒷면과 약간 다른 색상으로 보입니다. 왼쪽에 무음 버튼 그리고 볼륨 조절 버튼이 있고, 오른쪽에 측면 버튼이 있습니다.
 
 
아이폰 X는 뒷면에 12백만 화소의 와이드 앵글 및 망원 카메라가 채용되었고, 앞면에는 7백만 화소의 TrueDepth 카메라가 채용되었습니다. 페이스 ID 설정은 처음에는 생소해서 헛갈렸지만 금방 적응되었고, 페이스 ID는 몇 시간 사용해 본 결과 잘 작동하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 X은 이전 모델과 같이 5W USB 전원 어답터와 라이트닝 USB 케이블을 기본 제공합니다. 참고로 아이폰 X는 무선 충전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위 사진은 번들 이어폰인 라이트닝 커넥터 EarPods으로 차음이 잘 안되어서 저는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아래 사진은 3.5 파이 이어폰을 아이폰 X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Lightning-3.5mm 헤드폰 잭 어댑터로 실제로 보면 어답터의 케이블이 가늘어서 내구성이 의심스럽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잡담] 12인치 맥북 과 11인치 아이패드프로 사진 한 컷

오늘 커피샵에 있으면서 심심해서 2인치 맥북 과 11인치 아이패드프로 사진을 찍었습니다.   스펙에 의하면 12인치 맥북이 약간 더 두꺼운데 11인치 아이패드 프로의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때문에 차이가 없이 보입니다.     나란히 놓고 보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