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4일 토요일

Apple Watch 3(애플워치 3) Nike+

어제 한국에 출시된 Apple Watch 3 Nike+를 오프라인에서 구입했습니다.
 
 
Apple Watch 3 Nike+ 포장박스는 애플워치2 처럼 검은색 두꺼운 종이재질로 박스입니다.
 
 
이번에 한국에는 애플워치 3가 GPS 모델만 출시되었는데 제가 구입한 모델은 42mm 실버 알루미늄 케이스 + 퓨어 플래티넘/블랙 Nike 스포츠 밴드 Apple Watch 3 Nike+입니다.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전체적인 디자인은 애플워치 2와 차이가 없습니다.
 
 
애플워치 3도 애플워치 2처럼 본체 오른쪽에 디지털 크라운과 버튼이 있고, 왼쪽에 스피커, 환기구, 마이크가 있습니다.
 
 
위쪽 사진이 애플워치 3의 후면이고 아래 시진이 애플워치 2의 후면으로 보는 것처럼 후면 센서 디자인이 약간 변경 되었습니다.
 
 
사진은 퓨어 플래티넘/블랙 Nike 스포츠 밴드로 재질은 고탄성 불화탄성중합체이며 S/M, M/L 두가지 사이즈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42mm가 38mm보다 10mm 더 길게 제작되었습니다.
 
 
퓨어 플래티넘/블랙 Nike 스포츠 밴드는 압축성형으로 만들어진 검은색의 구멍들로 통기성이 좋은 편이며, 핀앤턱 잠금장치와 밴드가 비슷한 색상이라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위 사진이 42mm S/M 밴드이고 아래 사진이 38mm S/M 밴드로 42mm 밴드가 10mm 길어 사진처럼 착용할 때 한개 구멍이 더 들어 갑니다.
 
 
사진은 기본 제공되는 1미터 짜리 애플워치 마그네틱 충전 케이블인데 별도 판매하는 케이블은 외관이 금속인데 기본 제공 되는 것은 그냥 플라스틱입니다.
 
 
사진은 기번 제공되는 5W USB 전원 어답터로 애플워치 충전시 사용하는데 저는 아이폰용 전원 어답터를 사용하는 관계로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Apple Watch 3(애플워치 3) Nike+를 사용하려면 아이폰의 애플워치 앱에서 사진처럼 페어링해야 합니다. Apple Watch 3(애플워치 3) Nike+가 다른 애플워치 3와 다른 점은 나이키+ 전용 시계 페이스가 있다는 것과 Nike+ Run Club 앱이 기본 설치되다는 것입니다.
 
 
위 사진이 42mm 애플워치 3이고 아래 사진이 38mm 애플워치 2로 42mm가 화면이 커서 글자가 약간 크게 표시되는 편으로 가독성이 좋으며, 무게가 32.2그램으로 38mm보다 6그램 정도 더 무겁습니다.
 
 
애플워치 3은 고도계가 새로 적용되어 고도 측정이 가능합니다. 위 사진은 애플워치 3의 나이키 플러스 런클럽 어플로 측정한 걷기 구간별 데이타이고, 아래 사진은 애플워치 2의 나이키 플러스 런클럽 어플로 측정한 달리기 구간별 데이타입니다.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애플워치 2에서는 고도차가 측정되지 않지만 애플워치 3에서는 고도차가 측정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Tile Mate 블루투스 트래커

지난달 집에서 열쇠를 몇시간동안 못 찾아서 고생한 적이 있어 아마존에서 Tile Mate 블루투스 트래커를 직구했습니다.   제가 구입한 Tile Mate 블루투스 트래커는 1Pack으로 포장은 얇은 종이 박스입니다.   Tile Mate 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