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 24일 일요일

아이패드 iOS 11 버젼의 몇가지 새로운 기능 소개

이번에 배포된 아이패드 iOS 11 버젼의 몇가지 새로운 기능을 소개 합니다.
 
 
 1. Dock
 
이제 아이패드에도 맥처럼 Dock 기능이 추가 되어 새로운 앱 실행이나 앱 전환이 더 수월해졌습니다. Dock에 어플을 추가하는 방법은 사진처럼 해당 앱을 누른 상태에서 Dock으로 이동시키면 됩니다. 그리고 Dock의 오른쪽에는 최근에 실행한 앱등이 표시됩니다.
 
 
2. QuickType 키보드
 
이제 아이패드 키보드에는 사진처럼 거의 모든 문자, 기호, 숫자등이 표시되어 전환 키를 누를 일이 적어졌습니다. 사용법은  원화 표시를 삽입하려면 사진처럼 원화 표시 자판을 누른 상태에서 밑으로내리면 아래 사진처럼 자판이 원화 표시로 바뀌고 입력 위치에 원화 표시가 삽입됩니다.
 
 
3. 드래그 앤 드롭
 
이제 아이패드에서 드래그 앤 드롭 기능으로 한 앱에서 다른 앱으로 텍스트, 사진, 파일들을 옮길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해서 사진처럼 해당 파일이나 사진등을 누른 상태에서 해당 앱으로 이동시키면 됩니다.
 
 
4. 멀티 태스킹
 
아이패드 멀티 태스킹 방법은 두가지가 있는데 Split View은 두가지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사용 방법은 한 앱이 열려 있는 상태에서 Dock에서 두번 째 앱을 길게 누른 다음 오른쪽이나 왼쪽 가장자리로 이동시키면 됩니다.
 
 
Slide Over는 하나의 앱을 열려있는 앱 앞으로 끌어와 작업하는 기능으로 사용방법은 해당 앱을 Dock에서 길게 누른 다음 화면으로 드래그하면 됩니다.
 
 
5. 앱 전환기
 
이제 아이패드에서 한 손가락으로 화면의 하단에서 위로 쓸어올리거나 홈 버튼을 이중 클릭하면 사진처럼 열려 있는 모든 앱을 확인할 수 있어서 앱간 전환이 수월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잡담] 12인치 맥북 과 11인치 아이패드프로 사진 한 컷

오늘 커피샵에 있으면서 심심해서 2인치 맥북 과 11인치 아이패드프로 사진을 찍었습니다.   스펙에 의하면 12인치 맥북이 약간 더 두꺼운데 11인치 아이패드 프로의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때문에 차이가 없이 보입니다.     나란히 놓고 보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