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18일 일요일

애플ID 이중인증 활성화 및 애플워치 맥 잠금 해제 기능 소개

지난 14일부터 한국에서도 애플ID에 대한 이중인증 기능이 활성화 되었습니다.


애플ID 이중인증은 Apple ID로 새 기기나 브라우저에 로그인할 때마다 암호와 더불어 본인 소유의 다른 기기나 신뢰하는 전화번호로 전송된 6자리 확인 코드를 입력하여 신원을 확인해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iOS기기나 맥에서 활성화할 수 있는데 위 사진은 아이폰에서 이중인증 기능을 활성화 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아이폰의 설정 -  애플 ID 암호 및 보안 - 이중인증켜기을 선택하고 신원 확인을 위한 국가-전화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방법을 선택하면 이중 인증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애플ID 이중인증 기능이 활성화되면 사진처럼 아이패드/맥/웹에서 아이클라우드에 처음 로그인할 때 암호와 함께 6자리 확인 코드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뜨는데 ,이때 신뢰할 수 있는 기기(아이폰등)에 전송된 확인코드를 입력해야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ID 이중인증 활성화되면 애플워치로 맥 잠금 화면을 해제할 수 있는데, 설정은 맥의 시스템 설정 -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 일반 탭에서 ‘Apple Watch로 Mac을 잠금해제하도록 허용’을 선택하면 됩니다. 단, 사전에 위 사진처럼 애플워치에 암호를 설정해야 합니다. 


맥에서 애플워치로 맥 잠금화면 해제 기능을 활성화 하면 사진처럼 맥을 잠금화면에서 해제할 때 애플워치가 근처에 있으면 암호 없이 잠금화면에서 해제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잡담] 12인치 맥북 과 11인치 아이패드프로 사진 한 컷

오늘 커피샵에 있으면서 심심해서 2인치 맥북 과 11인치 아이패드프로 사진을 찍었습니다.   스펙에 의하면 12인치 맥북이 약간 더 두꺼운데 11인치 아이패드 프로의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때문에 차이가 없이 보입니다.     나란히 놓고 보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