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월 25일 일요일

macOS Sierra의 몇가지 새로운 기능

macOS Sierra가 몇일전 출시되어 12인치 맥북에 설치해서 이번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들중 몇가지를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등 iOS기기에만 사용할 수 있었던 시리가 이번에 macOS Sierra에 추가되었습니다.맥에서 시리를 사용하려면 화면에서 시리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세팅된 키보드 단축키를 누르면 작동합니다. 그런데 iOS기기에 적용되어 있는 ‘Siri야’라는 명령어는 작동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위 사진은 맥에서 시리로 문자 보내기, 폴더의 파일 찾기, 사파리에서 검색하기를 한 모습입니다. 맥에서 시리는 큰 무리없이 정상적으로 작동되는데 제 발음이 나빠서 그런지 음성 인식이 iOS기기보다 약간 떨어집니다.


macOS Sierra에서는 맥의 특정 폴더에 파일을 저장하면 자동적으로 iCloud Drive에 동시에 저장되는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맥의 시스템설정-iCloud Drive 설정에서 위사진처럼 ‘데스크탑 및 도큐멘드 폴더’ 옵션을 체크해야 합니다. 그러면 맥에서 데스크탑이나 도큐멘트 폴더에 파일을 저장하면 iCloud Drive에 동시에 저장되어 다른 기기에서 해당 파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macOS Sierra에서는 사진처럼 맥에서 복사한뒤 iOS기기에 붙여넣기를 할 수 있는 공통 클립보드 기능이 있습니다(반대로 iOS기기에서 복사한뒤 맥에 붙여넣기를 할 수 있습니다). 단 공통 클립보드 기능은 맥과 iOS기기가 같은 네트웍에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정보]BetterTouchTool의 새로운 라이센스 정책

제가 맥을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만족도가 높은 유틸러티인 BetterTouchTool의 라이센스 정책이 변경되었습니다.   몇일전에 BetterTouchTool를 업그레이드할려고 하니 화면처럼 라이센스가 만료되었다며  새로운 라이센스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