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23일 토요일

VERBATIM USB-C Hub

애플 12인치 맥북은 가벼운 노트북이지만 주변기기가 USB-C 포트만 있어서 확정성이 아쉬운 제품인데 이에 대응해서 여러가지 USB-C Dock이나 Hub가 나온 상태입니다.
그중에 저는 VERBATIM USB-C Hub을 구입했습니다.


VERBATIM USB-C Hub 포장박스는 얇은 종이재질로 된 박스인데 약한 재질이라 저는 VERBATIM USB-C Hub를 꺼내다가 포장박스가 찢어졌습니다.


VERBATIM USB-C Hub는 외관이 금속 재질로 되어 있고 윗면에 LED 램프와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VERBATIM USB-C Hub는 2015년형 12인치 맥북에 맞춰서 3가지 색상으로 나왔으며 저는 스페이스 그레이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VERBATIM USB-C Hub는 12인치 맥북의 USB-C 포트에 몇가지 주변기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왼쪽에 보이는 것이 충전용 USB-C 포트로 14.5V 2A를 지원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다음에는 Micro SD와 SD/SDHC 슬롯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2개의 USB 3.0 포트가 있습니다.


VERBATIM USB-C Hub는 두께가 8.4mm이어서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12인치 맥북에 무리없이 연결할 수 있으며 정상적으로 연결되면 위에 있는 LED 램프가 점멸합니다.


VERBATIM USB-C Hub의 USB 3.0포트는 스펙에 의하면 전송속도가 5.0Gb/s입니다. 위 사진은 Lacie USB-C 외장하드를 VERBATIM USB-C Hub의 USB 3.0포트를 통하여 12인치 맥북에 연결했을 때의 속도이고 아래 사진은 Lacie USB-C 외장을 12인치 맥북 USB-C 포트에 직결했을 때 속도입니다. VERBATIM USB-C Hub를 통하여 연결할 때 속도가 직결했을 때의 약 80% 속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VERBATIM USB-C Hub는 12인치 맥북의 부족한 확장성을 보안해 주는 제품입니다. 그러나 몇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우선 이 제품은 약간만 사용해도 발열이 심합니다. 그리고 USB 3.0 포트에 주변기기를 연결한 후 분리할 때 HUB에서 잘 분리되지 않는 편입니다.
마지막으로 이 제품이 휴대용이라 별도 전원이 없어서 12인치 맥북에 연결하면 맥북의 배터리를 소모하게 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Tile Mate 블루투스 트래커

지난달 집에서 열쇠를 몇시간동안 못 찾아서 고생한 적이 있어 아마존에서 Tile Mate 블루투스 트래커를 직구했습니다.   제가 구입한 Tile Mate 블루투스 트래커는 1Pack으로 포장은 얇은 종이 박스입니다.   Tile Mate 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