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12일 토요일

Blogger용 에디터 BlogTouch for Blogger에 대한 간단한 소개

어제 맥 앱 스토어에서 맥용 Blogger용 에디터 BlogTouch for Blogger를 구입했습니다.


BlogTouch for Blogger는 구글의 Blogger만 지원하므로 어플을 처음 실행하고 계정 추가 버튼을 누르면 위처럼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라는 탭이 나옵니다.


위 사진은 계정 인증이 끝나면 나오는 초기 화면으로 깔끔한 디자인이 마음에 듭니다.


위 사진은 새로운 블로그를 작성할 때 사용하는 에디터로 블로거에 포스팅할 때 사용하는 Published 모드, 블로거에 포스팅전 작업중인 Draft 모드, 그냥 로칼 영역에 저장하는 Offline 모드가 있습니다.
에디터가 디자인이 직관적이고 각종 기능들에 대한 버튼이 한 군데에 보기 좋게 모여 있습니다. 


BlogTouch for Blogger는 다른 불로그 툴 처럼 사진/동영상을 첨부할 수 있는데 위 사진은 사진을 첨부하고 편집하는 사진입니다. 그런데 사용해 보니 사진을 직접 드래그로 삽입할 수 없어 조금 불편합니다. 


위 사진은 블로거에 포스팅전에 쓴 글을 미리 볼 수 있는 Read 기능으로 BlogTouch for Blogger는 사용자가 폰트와 글씨 크기를 지정하지 않으면 블로거에 세팅된 기본 폰트와 글씨 크기가 적용됩니다.
그리고 BlogTouch for Blogger는 글씨 색과 배경색을 사용자가 임의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구글 블로거를 사용하는 저 입장에서는 일단 BlogTouch for Blogger의 직관적이고 깔끔한 UI가 마음에 들고, 조금 더 사용해 봐야 알겠지만 지금까지는 사용하기도 쉬운 편입니다.  

댓글 2개:

  1.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혹시 웹사이트에서 작성한 글도 어플로 확인 가능할까요?
    방금 웹사이트에서 글 하나 작성했는데 모바일로는 연동이 안되는건지 안뜨네요^^;

    답글삭제
    답글
    1. 안녕하세요 블로거 웹사이트에서 작성한 글은 어플에서 싱크할 수 있는데 제가 지금 맥이 없어서 확인할 수 없고 좌측 상단 에 있는 Publshied Posts 우측에 있는 구름 모양의 버튼이 싱크 버튼일 겁니다

      삭제

(iOS)애플 뮤직 구독 취소 방법

애플 뮤직은 한번 가입하면 자동 갱신 되는 서비스입니다.        애플 뮤직을 구독 취소하려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뮤직앱을 실행하고 하단에서 ‘For You’를 탭합니다. 그리고 왼쪽 사진처럼 오른쪽 상단에 있는 프로파일을 선택하면 오른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