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7월 26일 토요일

Satechi사 Smart LED Desk Lamp 구입

요즈음 거의 모든 회사들이 신제품에 스마트라는 용어를 붙여서 스마트라는 말이 식상해지고 있습니다. 제가 이번에 구입한 책상용 램프도 스마트라는 용어가 붙어 있는데 이 정도 제품에 스마트라는 말을 붙을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Satechi사 Smart LED Desk Lamp는 포장박스가 산뜻한 디자인의 종이 재질입니다.
 
 
 
Satechi사 Smart LED Desk Lamp는 검은색과 흰색 두가지 모델이 있는데 저는 흰색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이 제품은 스탠드와 램프 각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사진은 램프를 정상적으로 세운 모습인데 높이는 약 45cm, 램프 길이는 약 38cm입니다.
 
 
 
이 제품은 스탠드 각도를 조정할 수 있는데 130도까지 돌리 수 있습니다.
 
 
 
램프 각도는 140도까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Satechi사 Smart LED Desk Lamp는 전압이 프리볼트이고 이 제품을 미국에서 구입해서 국내에서 사용하려면 일명 돼지코가 필요합니다.
 
 
 
Satechi사가 이 제품에 스마트라는 말을 붙이 이유가 4가지 모드로 램프 밝기등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받침대에서 위에 있는 버튼들은 왼쪽부터 Reading Mode, Study Mode, Relaxation Mode, Bedtime Mode 전환 버튼이고, 아래는 왼쪽부터 밝기 조절 버튼, 타임머 버튼, On/Off 버튼입니다. 타임머 버튼을 터치하면 1시간후에 자동적으로 램프가 오프됩니다. 다만 타임머 시간은 조절할 수 없습니다. 받침대 뒤면에 USB 단자가 있는데 충전만 가능합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로 테스트해보니 정상적으로 충전 되었습니다.
 
 
 
 사진은 4가지 모드시 램프의 상태를 나타내고 있는데, 위 왼쪽부터 Reading Mode, Study Mode, Relaxation Mode, Bedtime Mode 입니다. 이 제품은 램프가 LED이고 램프 교체가 불가능합니다. 램프의 수명은 설명서에는 50,000시간으로 되어 있습니다.
 
Satechi사 Smart LED Desk Lamp를 몇일 사용해 보니 스탠드와 램프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 책상에서 사용하기 편리하고, 4가지 모드와 밝기 조절도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모드 전환이나 밝기 조절등을 리모트로 할 수 없고 직접 램프에서 해야 하는 점과 램프 교환이 불가능한 점입니다.
앞으로 어플로 램프 조절등을 할 수 있도록 한다면 진짜 스마트한 책상용 램프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잡담] 12인치 맥북 과 11인치 아이패드프로 사진 한 컷

오늘 커피샵에 있으면서 심심해서 2인치 맥북 과 11인치 아이패드프로 사진을 찍었습니다.   스펙에 의하면 12인치 맥북이 약간 더 두꺼운데 11인치 아이패드 프로의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때문에 차이가 없이 보입니다.     나란히 놓고 보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