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echi사 Smart LED Desk Lamp 구입

요즈음 거의 모든 회사들이 신제품에 스마트라는 용어를 붙여서 스마트라는 말이 식상해지고 있습니다. 제가 이번에 구입한 책상용 램프도 스마트라는 용어가 붙어 있는데 이 정도 제품에 스마트라는 말을 붙을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Satechi사 Smart LED Desk Lamp는 포장박스가 산뜻한 디자인의 종이 재질입니다.
 
 
 
Satechi사 Smart LED Desk Lamp는 검은색과 흰색 두가지 모델이 있는데 저는 흰색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이 제품은 스탠드와 램프 각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사진은 램프를 정상적으로 세운 모습인데 높이는 약 45cm, 램프 길이는 약 38cm입니다.
 
 
 
이 제품은 스탠드 각도를 조정할 수 있는데 130도까지 돌리 수 있습니다.
 
 
 
램프 각도는 140도까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Satechi사 Smart LED Desk Lamp는 전압이 프리볼트이고 이 제품을 미국에서 구입해서 국내에서 사용하려면 일명 돼지코가 필요합니다.
 
 
 
Satechi사가 이 제품에 스마트라는 말을 붙이 이유가 4가지 모드로 램프 밝기등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받침대에서 위에 있는 버튼들은 왼쪽부터 Reading Mode, Study Mode, Relaxation Mode, Bedtime Mode 전환 버튼이고, 아래는 왼쪽부터 밝기 조절 버튼, 타임머 버튼, On/Off 버튼입니다. 타임머 버튼을 터치하면 1시간후에 자동적으로 램프가 오프됩니다. 다만 타임머 시간은 조절할 수 없습니다. 받침대 뒤면에 USB 단자가 있는데 충전만 가능합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로 테스트해보니 정상적으로 충전 되었습니다.
 
 
 
 사진은 4가지 모드시 램프의 상태를 나타내고 있는데, 위 왼쪽부터 Reading Mode, Study Mode, Relaxation Mode, Bedtime Mode 입니다. 이 제품은 램프가 LED이고 램프 교체가 불가능합니다. 램프의 수명은 설명서에는 50,000시간으로 되어 있습니다.
 
Satechi사 Smart LED Desk Lamp를 몇일 사용해 보니 스탠드와 램프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 책상에서 사용하기 편리하고, 4가지 모드와 밝기 조절도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모드 전환이나 밝기 조절등을 리모트로 할 수 없고 직접 램프에서 해야 하는 점과 램프 교환이 불가능한 점입니다.
앞으로 어플로 램프 조절등을 할 수 있도록 한다면 진짜 스마트한 책상용 램프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애플워치 앱 삭제/설치 방법

애플워치 전원절약 모드

아이폰 사진에 대한 접근 권한 앱 확인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