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맥용 OmniFocus2 Pro 구입(할일 관리 어플)

오늘 GTD(Getting Things Done)에 의하여 할일을 관리하는 어플인 맥용 OmniFocus2 Pro 버젼을 40달러에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맥용 OmniFocus2는 사용자 UI가 아이폰용 OmniFocus2와 비슷하고 산뜻하게 바뀌었습니다.
 
 
Forecast 관점은 맥용 캘린더와 연동되어서 이벤트도 보여 줍니다.
 
* Standard와 Pro버젼 차이
 이번에 발표된 맥용 OmniFocus2는 Standard 버젼(40달러)와 Pro버젼(80달러) 두가지로 발표되었습니다. 
 Pro버젼에는 Focus, Customer Perspectives, AppleScript 기능이 지원됩니다.
 
 
 
Focus 기능은 위 사진에서 처럼 여러 프로젝트들 중에서 보고 싶은 프로젝트만 지정해서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Customer Perspectives 기능은 위 사진에서 처럼 OmniFocus가 기본으로 제공하는 관점들외에 사용자가 임의로 관점을 만들어 관리할 수 있는 기능으로 아이폰, 아이패드용 OmniFocus와 싱크됩니다.
 
몇시간 밖에 사용하지 않아서 정확하지 않지만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Standard 버젼으로도 충분히  GTD에 의하여 할일을 관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아이폰 고속연사촬영 사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사진 촬영할 때 촬영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고속연사촬영모드가 작동됩니다. 고속연사촬영모드로 촬영하면 위 사진처럼 사진은 한장으로 보이지만 아래 사진처럼 사진함에는 여러장이 저장 되어 있습니다. 사진함에서 고속연사촬영한 사진을 탭하고 위 사진처럼 상단에 있는 선택을 누르면 아래 사진처럼 여러장의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처럼 아래에 보이는 작은 이미지들을 좌우로 스와프하면 개별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고속연사촬영 사진의 개별 사진을 별도로 저장할 수 있는데 저장할 사진들을 선택한 다음 상단 오른쪽에 있는 완료 버튼을 누르면 아래 사진처럼 저장 옵션이 나옵니다. 모두 유지는 개별사진과 고속연사촬영 사진 모두 저장하고 잘 나온 사진만 유지는 선택한 사진만 저장하고 고속연사촬영 사진는 사진함에서 삭제합니다. 위 사진함은 모두 유지로 저장한 것이고 아래 사진함은 잘 나온 사진만 유지로 저장한 것입니다. 잘 나온 사진만 유지를 선택하면 고속연사촬영 사진은 최근 삭제된 사진 앨범으로 이동합니다.

애플워치 전원절약 모드

애플워치를 사용하다가 배터리가 거의 소모된 경우 전원절약 모드를 사용하여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전원절약모드를 켜는 방법은 시셰 페이스하단에서 위로 쓸어 올려 제어센타로 들어가서 배터리 잔량 표시를 선택하고, 아래 사진처럼 전원절약 아이콘을 우측으로 드래그 합니다.


그러면 위 사진처럼 전원절약모드에 대한 설명이 나오고 취소/진행을 선택할 수 있는데 진행을 선택하면 아래 사진처럼 시간 확인할 수 있고 다른 기능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전원절약모드에서 시간을 확인하는 방법은 우측 측면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현재 시간이 표시됩니다.


애플워치 전원절약 모드를 해제하는 방법은 사진처럼 우측 측면버튼을 애플로고가 나올때 까지 누르고 있거나, 애플워치를 충전하면 해제됩니다.

iOS 11에서 전원 버튼 없이 아이폰 / 아이패드 전원 끄기

iOS 11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전원 버튼을 누르지 않고 아이폰/ 아이패드를 끄는 것이 가능합니다. 방법은 왼쪽 사진처럼 설정 - 일반 - 시스템 종료를 선택하면 오른쪽 사진처럼 밀어서 전원 끄기 화면으로 전환되며 기존처럼 밀면 아이폰/아이패드 전원이 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