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3월 24일 월요일

뱅앤올룹슨(B&O PLAY) BEOLIT 12 에어플레이 스피커에 대한 간단한 사용기

뱅앤올룹슨(B&O PLAY) BEOLIT 12 에어플레이 스피커을 사용한 지 10일정도 되어서 간단한 사용기를 적어 봅니다.
 
 
BEOLIT 12 에어플레이 스피커는 2.4GHz의 802.11b/g 네트웍 규격을 지원합니다.
BEOLIT 12에서 에어플레이 기능을 이용하려면 와이파이를 연결해야 하는데 방법은 스피커 상단에 있는 부채꼴 와이파이 버튼을 누르면 와이파이 모양이 흰색으로 점멸하다가 잠시 후 주황색으로 변하고 소리가 나면서 다시 흰색으로 되면서 네트웍이 연결됩니다.
연결 시간은 약 40초로서 약간 길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와이파이를 먼저 연결한 다음 소스기기(iOS, 맥)에서 보면 에어플레이 아이콘이 생기면서 BEOLIT 12 스피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저의 경우 와이파이 연결후 금방 소스기기와 연결하지 않고 약 5분 정도 뒤에 소스기기를 연결하려고 하면 에어플레이 아이콘이 생기기 않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BEOLIT 12 스피커의 무선 스트리밍 상태는 전반적으로 좋은 편입니다. 다만 스피커와 무선 공유기가 방사이에 있을 경우 문을 닫지 않은 상태에서도 가끔 신호가 1~2초 정도 끊기는 현상이 있습니다.
 
 
 
BEOLIT 12 스피커는 3.5mm 오디오 케이블을 이용하여 유선으로 소스기기와 연겨할 수 있는데 무선과 유선의 음질 차이는 잘 모르겠습니다. 단지 스피커에 오디오 케이블만 연결하면 스피커에서 잡음이 발생합니다.
 
 
 
BEOLIT 12 스피커는 무게가 2.8Kg이고 어느 정도 크기가 있어서 이동시에서 사진처럼 스트랩을 이용해야 하는데, 스트랩은 튼튼하고 사용하기도 편합니다.
BEOLIT 12 스피커를 10일정도 사용한 결과 배터리 지속시간은 약 4시간 정도로 사용 설명서와 차이가 없습니다.   BEOLIT 12 스피커의 소리 성향은 제가 선호하는 밝고 깨끗한 성향입니다.
 
개선이 필요한 점
  1. 버튼이 스피커 상단에 있고, 리모콘이 없어서 약간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다음 모델에는 리모콘이 추가되었으면 합니다.
 2. 배터리 지속시간이 4시간으로 개인적으로 약간 짧다고 생각합니다.
 3. 배터리 완충 시간이 8시간으로 너무 길다고 생각합니다. 
 4.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소스기기에서  BEOLIT 12 스피커를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에 대한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BEOLIT 12 스피커는 디자인과 휴대성이 좋고, 무선 스트리밍 상태도 양호해서  지금까지는 만족하고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애플 watchOS 5의 운동 관련 기능

이번에 배포된 애플 watchOS 5은 운동 특히 달리기관련 기능이 강화되었습니다.   사진은 아이폰의 워치 앱 운동 탭으로 운동 시작 알림과 운동 종료 알림 기능을 활성화하면 애플워치 운동앱을 수작업으로 시작하지 않아도 자동적으로 감지할 수 있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