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뱅앤올룹슨(B&O) H6 헤드폰 구입

몇일전 백화점 뱅앤올룹슨 매장에서  BeoPlay H6 헤드폰을 구입했습니다.
 
 
포장박스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된 두꺼운 종이박스입니다.
 
 
 
이 제품은 블랙과 브라운 색상이 있는데, 제가 구입한 모델은 블랙섹상입니다.
 
 
 
H6 헤드폰은 밀폐형이며 40mm 드라이버를 채용한 오버 이어형입니다. 하우징은 재질이 고급스러운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습니다.
 
 
 
H6 헤드폰의 이어패드는 부드러운 가죽 재질로 되어 있고, 헤드폰의 장력이 세지 않아서 장기간 헤드폰을 착용해도 귀가 아프지 않습니다. 그리고 헤드폰 이어패드 안쪽에 좌우를 구분하는 L/R 표시가 있습니다.
 
 
 
헤드 밴드는 가죽 재질로 되어 있어 내구성이 있으며, 안쪽은 부드러운 재질이라 헤드폰을 착용하면 정수리 부문에 압박감이 없습니다.
 
 
 
H6 헤드폰은 케이블 분리형으로 케이블 연결 잭은 좌, 우 양쪽에 있으며 한쪽만 케이블에 연결하면 소리가 나옵니다.
 
 
 
금속 재질로 된 슬라이드는 사진처럼 길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기본 악세사리는 케이블, 파우치, 비행기 어답터, 그리고 간단한 사용설명서입니다.
 
 
 
분리형 케이블은 길이가 1.2M이고 아웃도어용으로는 약간 두께가 있는 편입니다. 그리고 양쪽 연결 잭은 알루미늄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H6 헤드폰은 케이블에 리모콘이 있는데,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와 호환됩니다.
 
 
 
기본으로 주는 파우치는 부드러운 천 재질로 헤드폰을 넣을 수 있는 크기입니다. 
 
 
 
BeoPlay H6은 고급스런 디자인과 재질로 된 헤드폰으로 오래시간 착용해도 귀가 아프거나 무게감을 느끼지는 않습니다. 소리 성향은 맑고 깨끗하며 오래 시간 음악을 들어도 귀가 피곤하지 않습니다.
 
이 헤드폰의 가장 큰 단점은 터무니 없이 비싼 국내 가격입니다. 미국 아마존에서 400달러(부가세 별도)하는 가격인데 국내 정품 가격은 68만원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음질, 제품 마감 상태, 디자인등을 고려해도 국내 가격은 비싸다고 생각합니다.
 
헤드폰을 구입할 때 음질, 가격, 디자인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분들께는 추전하고 싶지 않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아이폰 고속연사촬영 사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사진 촬영할 때 촬영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고속연사촬영모드가 작동됩니다. 고속연사촬영모드로 촬영하면 위 사진처럼 사진은 한장으로 보이지만 아래 사진처럼 사진함에는 여러장이 저장 되어 있습니다. 사진함에서 고속연사촬영한 사진을 탭하고 위 사진처럼 상단에 있는 선택을 누르면 아래 사진처럼 여러장의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처럼 아래에 보이는 작은 이미지들을 좌우로 스와프하면 개별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고속연사촬영 사진의 개별 사진을 별도로 저장할 수 있는데 저장할 사진들을 선택한 다음 상단 오른쪽에 있는 완료 버튼을 누르면 아래 사진처럼 저장 옵션이 나옵니다. 모두 유지는 개별사진과 고속연사촬영 사진 모두 저장하고 잘 나온 사진만 유지는 선택한 사진만 저장하고 고속연사촬영 사진는 사진함에서 삭제합니다. 위 사진함은 모두 유지로 저장한 것이고 아래 사진함은 잘 나온 사진만 유지로 저장한 것입니다. 잘 나온 사진만 유지를 선택하면 고속연사촬영 사진은 최근 삭제된 사진 앨범으로 이동합니다.

애플워치 전원절약 모드

애플워치를 사용하다가 배터리가 거의 소모된 경우 전원절약 모드를 사용하여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전원절약모드를 켜는 방법은 시셰 페이스하단에서 위로 쓸어 올려 제어센타로 들어가서 배터리 잔량 표시를 선택하고, 아래 사진처럼 전원절약 아이콘을 우측으로 드래그 합니다.


그러면 위 사진처럼 전원절약모드에 대한 설명이 나오고 취소/진행을 선택할 수 있는데 진행을 선택하면 아래 사진처럼 시간 확인할 수 있고 다른 기능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전원절약모드에서 시간을 확인하는 방법은 우측 측면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현재 시간이 표시됩니다.


애플워치 전원절약 모드를 해제하는 방법은 사진처럼 우측 측면버튼을 애플로고가 나올때 까지 누르고 있거나, 애플워치를 충전하면 해제됩니다.

iOS 11에서 전원 버튼 없이 아이폰 / 아이패드 전원 끄기

iOS 11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전원 버튼을 누르지 않고 아이폰/ 아이패드를 끄는 것이 가능합니다. 방법은 왼쪽 사진처럼 설정 - 일반 - 시스템 종료를 선택하면 오른쪽 사진처럼 밀어서 전원 끄기 화면으로 전환되며 기존처럼 밀면 아이폰/아이패드 전원이 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