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3일 토요일

2013년형 애플 Airport Extreme 구입

지난 1년 반 정도 사용하던 Airport Extreme이 고장이 나서 몇일전 2013년형 애플 Airport Extreme을 구입했습니다.


포장박스는 다른 애플 제품처럼 심플한 흰 종이박스입니다. 


위가 구형이고 아래가 신형 에어포트 익스트림인데, 신형이 구형보다 넓이는 작아지고 높아졌습니다. 신형은 802.11ac을 지원하고, 내장 안테나가 6개라고 합니다.


이번 에어포트 익스트림은 위, 아래면에 애플 로고가 있고, 아래면에 팬이 있습니다. 밑면 디자인이 애플TV와 비슷합니다. 



위에 있는 것이 탈옥한 애플TV 2세대인데 넓이가 같습니다.



에어포트 익스트림의 전면/후면 사진인데 전면 아래쪽에 조그만한 상태 표시등이 있습니다.



뒤면에 기가비트 WAN 포트 1개, 기가비트LAN 포트 3개, USB 2.0 포트 1개가 있습니다. USB 2.0 포트에는 외장 하드나 프린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저는 외장하드를 연결해서 네트웍 드라이브처럼 사용합니다. 포트가 모두 위 아래로 배열되어 있어 케이블을 연결하거나, 제거할 때 약간 불편합니다.



아래 사진이 신형 에어포트 익스트림의 전원코드인데 구형보다 단순해졌습니다.



에어포트 익스트림 설정은 간단해서 맥, 아이패드, 아이폰에서 Airport 유틸러티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위 사진처럼 에어포트 익스트림 WAN포트에 랜 케이블을 연결한 다음 에어포트 유틸러티를 실행해서 설정했습니다. 에어포트 익스트림은 2.5GHz와 5GHz을 지원하는 듀얼 밴드인데, 이에 대한 설정은 구형 에어포트 익스트림 블로그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에어포트 익스트림에 외장하드를 연결한 다음 외부에서 네트웍 드라이브처럼 사용하려면 위 사진처럼 Airport 유틸러티에서 간단하게 설정하면, 아래 사진처럼 외부에서 파일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802.11ac 규격을 지원하지만, 제가 아직 802.11ac을 지원하는 제품이 없어서 데스트는 하지 못했습니다. 위 수치는 집에서 아이폰5을 사용하여 5GHz 주파수로 신형 에어포트 익스트림의 속도를 테스트한 수치입니다. 그리고 신형은 구형보다 발열이 적네요.

댓글 6개:

  1. 아이폰에서 폴더를 보신 방법이 궁금합니다. 애플에서 내놓은 앱으로 가능한지요? 아니면 파일브라우저 같은 특정한 앱으로 하신건지

    답글삭제
    답글
    1. 안녕하세요 GoodReader 어플에서 Connect to Server로 연결하면 보입니다. 리모트로 파일을 보실려면 WAN으로 디스크 공유을 체크해야 합니다

      삭제
    2.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삭제
  2. 굿리더어플에선 잡히는데, 리모트에서는 안 잡힙니다.... ㅉㅉ 좀 자세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꾸벅

    답글삭제
    답글
    1. 안녕하세요 굿리더 어플에서 리모트로 연결하려면 AFP://로 해야 합니다

      삭제
    2. 확인이 늦었네요..답글 감사합니다..그런데 이해가 안가네요..윗사진 중에 remote어플에 disk1을 잡는 방법을 모르겠네요. ㅉㅉ

      삭제

totallee 클리어 아이폰 Xs 케이스

지난 주말에 주문한 Totallee 클리어 아이폰 Xs 케이스가 오늘 도착했습니다. totallee 클리어 아이폰 Xs 케이스는 별도 포장박스 없이 검은색 비닐 봉투에 넣어져 배송되었습니다. totallee 클리어 아이폰 Xs 케이스는 투명한 케이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