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27일 토요일

데논 AH-W150 스포츠용 블루투스 이어폰 구입

운동이나 산책할 때 사용하려고 다시 블투스 이어폰을 구입했습니다.



제가 이번에 구입한 블루투스 이어폰은 데논사의 스포츠 커널형 이이폰인 AH-W150입니다. 포장박스를 보고 운동용 이어폰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박스는 두꺼운 종이 박스이고 색상은 몇기지가 있는데 저는 검은색을 구입했습니다.



사진에서 처럼 이 이어폰은 넥밴드 타입의 케이블이고, 커널형인데 사용할 때 귀에 걸치는 행거형이기도 합니다. 이 제품은 정품 보증서는 한글인데, 한글 설명서가 없습니다.



사진은 이어폰 왼쪽인데, 케이블 연결부문 안쪽에 L이라고 쓰여져 있습니다. 위 쪽 사진은 안쪽으로 소위 에어쿠션이 있어서 통풍이 잘된다고 하는데, 일주일 정도 사용해 보았는데, 효과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래 사진은 통화 버튼 입니다. 테스트해 보니 마이크 성능은 보통 같습니다.



사진은 이어폰 오른쪽인데 On/Off, 음악 플레이어 기능들은 오른쪽에 있어서 오른손잡이들에게는 편리할 것 같습니다. 아이폰5, 아이팟 터치로 데스트해 보니, 볼륨 조절, 곡 넘김, 재생/정지등이 정상적으로 작동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배터리가 있어 번들로 주는 마이크로 USB 케이블로 충전할 수 있는데, 이어폰에 마이크로 USB 케이블을 연결할 때 캡(?)때문에 약간 불편합니다.



번들로 주는 마이크로 USB 케이블인데 충전은 컴퓨터에 연결해서 하라고 설명서에 쓰여져 있습니다. 설명서에는 완충하면 약 7시간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되어 있는데, 테스트해 보니 음악 듣기만 할 경우 7시간 약간 넘게 배터리가 지속 되었습니다. 이 이어폰은 아이폰, 아이팟 터치  화면 상단에 배터리 잔량을 표시해 주는데 신빙성이 없습니다. 



사진은 백밴드 부분인데 야간에 빛을 반사해 주는 재질이고, 제거할 수 있습니다. 백밴드를 사용할 경우 걸을 때 옷깃에 스치면, 일종의 터치 노이즈가 있어서 음악을 들을 때 신경이 쓰입니다.



이어폰 부문은 은색이고, 재질은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방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드라이버가 다이나믹 구조이어서 BA 드라이버보다 노즐이 큰 편입니다. 다이나믹 커널 이어폰이 보통 BA 커널 이어폰보다 차음성이 떨어지는데, 이 제품도 차음성은 좋다고 볼 수 없고, 보통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운동용이라 차음성이 너무 좋으면 위험하겠지요)




AH-W150은 네가지 크기의 검은색 실리콘팁을 번들로 주므로 자기 귀에 맞는 것을 사용하면 됩니다.




이 제품은 이어폰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데, 최대 약 0.7Cm까지 가능합니다.


번들로 주는 파우치인데 이어폰이 보통 이어폰보다 커서 파우치도 큰 편입니다.


후크를 번들로 주어서 파우치를 가방에 걸고 다닐 수 있습니다.


제품 마감 상태는 좋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데논 AH-W150 블루투스 이어폰을 일주일 정도 사용한 소감
    운동이나 산책할 때 음악을 듣기가 편하
    블루투스 이어폰으로는 배터리 성능이 좋은 편이다.
    행거형으로 무게감이 있어 오래 사용하면 귀에 약간 부담감이 있다.
    안경을 사용하는 사람은 사용할 때 약간 불편함.
    음질은 개인적으로 괜찮은 편이라고 생각하지만 블루투스 이어폰이므로 큰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totallee 클리어 아이폰 Xs 케이스

지난 주말에 주문한 Totallee 클리어 아이폰 Xs 케이스가 오늘 도착했습니다. totallee 클리어 아이폰 Xs 케이스는 별도 포장박스 없이 검은색 비닐 봉투에 넣어져 배송되었습니다. totallee 클리어 아이폰 Xs 케이스는 투명한 케이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