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4일 화요일

Lightning Connector용 Vapor Dock(아이폰5, 아이팟터치 5세대)

Vapor Case로 유명한 ELEMENTCASE사에서 판매하는 Lightning Connector용 Vapor Dock을 구입했습니다.



포장은 두꺼운 종이박스로 되어 있어서 좋네요.



Vapor Dock은 몇가지 색상이 있는데 저는 은색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Vapor Dock은 항공기 제작에 사용하는 알루미늄 재질을 CNC머신으로 가공했다고 합니다.
위사진은 Dock의 앞면인데 양쪽에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의 소리를 증폭시켜 주는 Speaker Port가 있습니다. 제가 이 Dock을 구입한 이유중에 하나가 Speaker Port때문인데 사용해 보니 음질은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조금 음악을 듣다 보면 날카로운 소리때문에 약간 짜증이 나네요. ㅎㅎ


위 사진에서 보는 것 처럼 Lightning Connector만 연결할 수 있어서 아이폰5나 아이팟터치 5세대하고 호환 됩니다.


독 밑면에는 양쪽에 고무 패드가 있어서 독이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독 밑면에 케이블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독의 옆면인데 약간 기우러지게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독 뒷면에는 사진에서 처럼 케이블을 뒤쪽으로 정리할 수 있는 Cable Slot이 있습니다.


구성품으로는 Back Rest 2개, 조립용 렌츠만 있으며,  Lightning Connector 케이블은 없습니다.
설명서에 의하면 얇은 Back Rest는 ElementCase사의 케이스를 끼우고 독을 사용할 때 필요하고, 나머지 Back Rest는 케이스 없이 아이폰5을 연결할 때 사용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테스트해 보니 아이팟터치 5세대는 벨킨사 쉴드 쉬어 케이스를 끼운 상태에서도 두꺼운 Back Rest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5의 경우 SGP사 네오 하이브리드 EX 범퍼 케이스는 호환되지만, 드라코 범퍼 케이스는 호환되지 않습니다.


동봉된 렌츠로 밑면에 있는 나사를 풀면 사진처럼 독에 커넥터 케이블 연결 부문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Lightning Connector 케이블을 사진처럼 연결한 다음 나사로 독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케이블이 커넥터 연결부문에 대한 사진인데, 처음에는 잘 고정 되었지만  몇일 사용하니  아이팟터치나 아이폰을 독에서 분리할 때 잡아 당기면 케이블이 커넥터 연결부문에서 분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앞면과 뒷면에 새겨진 로고인데 고급스럽게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제품 마감은 좋습니다. 다만 저가 구입한 제품은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를 연결하면 약간 틀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독에 아이폰5를 연결한 사진인데 옆에서 보면 아이폰이 약간 경사지게 보입니다. 그리고 체결한 상태에서 홈 버튼은 사용하기 불편합니다.

 ELEMENTCASE사 Lightning Connector용 Vapor Dock은 아이폰의 충전과 싱크가 가능합니다.

장점
  1) 좋은 디자인
  2) 알루미늄 재질로 되어 있어 튼튼함
  3) Elementcase Case나 일부 케이스를 끼운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
  4) 소리는 안 좋지만 소리를 증폭시켜주는 Speaker Port가 있음

단점
  1) 비싸다.
  2) 소형 독으로는 무게가 238g으로 약간 무게감이 있음.
  3)  Lightning Connector 케이블을 별도로 구입해야 함.
  4) 아이폰5나 아이팟터치 5세대를 독에서 분리할 때 케이블과 독 커넥터 연결부문이 분리되는 경향이 있음.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애플 watchOS 5의 운동 관련 기능

이번에 배포된 애플 watchOS 5은 운동 특히 달리기관련 기능이 강화되었습니다.   사진은 아이폰의 워치 앱 운동 탭으로 운동 시작 알림과 운동 종료 알림 기능을 활성화하면 애플워치 운동앱을 수작업으로 시작하지 않아도 자동적으로 감지할 수 있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