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2월 17일 일요일

애플티비(Apple TV) 2세대 펌웨어 5.2 업데이트와 탈옥

애플티비(Apple TV) 2세대 펌웨어가 5.2버전으로 업데이트는 지난 1월말경에 이루어졌으나, 제 애플티비 2세대가 탈옥된 상태라 새로운 탈옥툴을 기다리느라 업데이트를 미루고 있었습니다. 며칠전 드디어 탈옥툴이 발표되어 펌웨어를 5.2로 업데이트하고, 이틀동안 삽질한 끝에 애플티비 2세대를 재 탈옥했습니다.

애플티비 펨웨어 5.2의 새로운 주요 기능

 
이번에 애플티비가 외부 블루투스 키보드를 지원합니다. 설정방법은 애플티비(Apple TV) 설정 - 일반 - 블루투스에서 블루투스 키보드를 페어링하면 됩니다. 테스트해보니 블루투스 키보드로 영문 입력은 가능하지만 한글 입력이 불가능하더군요. ㅠㅠ
제가 이번에 애플티비 펨웨어를 업그레이드한 이유가 이 기능때문이었는데 실망스럽군요. 애플티비에서 한글을 입력하려면 아이패드나 아이폰의 리모트 어플을 사용하는 방법 밖에 없군요.
 
 
 
이제 애플티비에서 동영상도 외부 에어플레이(Airplay) 스피커로 소리를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은 사진처럼 애플 TV- 설정- Airplay에서 스피커를 외부 에어플레이 스피커로 선택하면 됩니다. 단, 애플티비 자체에서 재생되는 비디오만 소리만 외부 에어플레이 스피커로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애플티비 2세대 5.2버젼 탈옥시 유의점
 
지난 버전 탈옥과 달리 이번 버젼은 약 이틀동안 탈옥이 안되어서 삽질하다가 겨우 탈옥에 성공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탈옥하다가 헤맨 부문을 적어 보겠습니다.
 
탈옥 단계중 위 사진 나올 경우 애플티비에 Micro USB를 연결하면 애플티비 전면에 있는 LED가 계속 점멸하고 있어야 리모콘에 있는 Menu 버튼과 Play/Pause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7초 정도 있다가 손을 놓아야 애플티비가 DFU 모드로 들어 갑니다. 그런데 저의 경우 LED가 점멸하지 않아서 DFU 모드로 들어가지 못해서 여러번 다시 시도했지만 되지 않았습니다. 결국 Micro USB 케이블을 연결한 후 잠시 전원코드를 애플티비에 연결하고 다시 제거하니 애플티비의 LED가 계속 점멸하고, DFU모드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DFU 모드로 들어가고 탈옥 소프트웨어를 애플티비에 설치하고 위 사진처럼 되면 탈옥툴이 자동적으로 아이튠즈를 실행하고 애플티비를 복원합니다. 저의 경우 위 사진이 나타난 후 진행이 안되어서 고생했습니다. 이 상태에서 Option 키와 아이튠즈의 복원 버튼을 눌려서 펨웨어를 선택하고 진행해 보았지만 탈옥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 문제는 결국 여러번 시도하니 탈옥툴이 자동적으로 애플티비를 복원하고 탈옥이 되었습니다.
 
탈옥후 aTV Flash를 설치하고 애플티비를 테스트해 보니 애플티비의 부팅 시간과, 미디어 플레이등의 실행 시간이 길어졌습니다. 
 
              Apple TV 3세대 구입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애플 watchOS 5의 운동 관련 기능

이번에 배포된 애플 watchOS 5은 운동 특히 달리기관련 기능이 강화되었습니다.   사진은 아이폰의 워치 앱 운동 탭으로 운동 시작 알림과 운동 종료 알림 기능을 활성화하면 애플워치 운동앱을 수작업으로 시작하지 않아도 자동적으로 감지할 수 있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