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월 13일 일요일

알파스캔사 PLED24 모니터

새로 구입한 맥미니에 사용할 모니터로 알파스캔사 PLED24  모니터를 구입했습니다. 이 모니터는 TN패널을 채용했습니다. TN패널은 IPS 패널보다 시야각과 색체감이 단점이라고 하는데 어차피 주로 맥미니 모니터로 사용할 것라 이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처음에는 모니터와 스탠드가 분리되어 있는데 조립은 도구없이 쉽게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Full HD인 1080P 해상도를 가지고 있고 16:9의 와이드 화면입니다. 이 모니터는 버튼이 아래쪽에 있는데 버튼 색깔이 같은 검은 색이라 구분하기가 어렵고, 리모콘이 없어서 볼륨 조절등이 불편합니다.


위사진은  왼쪽부터 번들로 주는 오디오 인, D-sub, DVI,  전원 케이블입니다. 아래 사진은 입력단자로 왼쪽부터 HDMI, DVI, D-sub, 오디오 인 단자입니다. 저는 맥미니에는 DVI에 연결하고 애플TV에는 HDMI를 연결해서 사용합니다. 이 제품은 스피커는 내장 되어 있고, 이어폰 연결단자가 없네요.
이 제품은 색체감에서 단점이 있다고 하는데, 제가 맥북프로 레티나 화면에 익숙해져 있어 IPS 패널 모니터도 만족하지 못할 것이기 때문에 큰 불만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잡담] 12인치 맥북 과 11인치 아이패드프로 사진 한 컷

오늘 커피샵에 있으면서 심심해서 2인치 맥북 과 11인치 아이패드프로 사진을 찍었습니다.   스펙에 의하면 12인치 맥북이 약간 더 두꺼운데 11인치 아이패드 프로의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때문에 차이가 없이 보입니다.     나란히 놓고 보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