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Book Pro with Retina와 Apple TV의 Airplay Mirroring하기

한국 집에는 2011년형 iMac이 있지만 지금 브라질 숙소에는 MacBook Pro with Retina만 있어서,MacBook Pro with Retina와 Apple TV를 가지고 Airplay Mirroring를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먼저 다른 분들의 블로그에 보면, 현재 Airplay Mirroring은 720P만 지원한다고 되어 있는데, 이 부문은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에어플레이 미러링을 하기 위해서는 맥 OS는 Moutain Lion이어야 하고, 우선 맥- 시스템환경설정-디스플레이에서 'Airplay 미러링'에서 Apple TV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러면 사진에서 처럼 맥 오른쪽 상단에 에어플레이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위 사진은 에어플레이 미러링할 때 디스플레이 해상도를 'Retina 디스플레이에 최적화'로 선택한 모습입니다. 이 경우 TV에 좌우 여백이 생기고 TV에서 글자가 흐릿하게 보입니다.
 
 
위 사진은 에어플레이 미러링할 때 디스플레이 해상도를 'Airplay에 최적화'로 선택한 모습입니다. 이 때는 TV에 여백이 생기지 않아서 좋은데 대신 맥북의 윈도우와 글자가 작아 집니다. 그리고 TV에서 글자가 흐릿하게 보입니다.
 
 
 위 사진은 에어플레이 미러링할 때 디스플레이 해상도를 '크기 조절됨'으로 하고, 텍스트 크게로 선택한 모습입니다. 이 경우 TV에 좌우 여백이 생기지만 맥북, TV에서 글자가 크게 보여서 좋습니다. 그렇지만  TV에서 글자가 흐릿하게 보이는 것은 마찬가지 입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은 MacBook Pro with Retina를 사용할 경우 Apple TV와의 Airplay Mirroring은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애플워치 앱 삭제/설치 방법

애플워치 전원절약 모드

아이폰 사진에 대한 접근 권한 앱 확인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