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4월 1일 일요일

[맥 어플] iKeyboard에 대한 간단한 소개

iKeyboard 어플은 맥과 아이폰/터치/아이패드를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맥 키보드를 아이폰/터치/아이패드 키보드로 사용할 수 있게 해 주는 어플입니다.
일단 사용 방법이 간단하고 아이폰이나 터치에 글자를 입력할 때 오타 확률이 적어서 좋네요.

iKeyboard 어플을 처음 실행하면 디폴트로 미국 영문 가상 자판이 나오는데 사진처럼 
iKeyboard - Keyboard Layout에서 Korean 선택하면 다음부터는 한글 가상 자판이 나옵니다. 물론 가상 자판을 숨길 수도 있습니다.

키보드 연결 방법은 사전에 맥과 iOS기기가 쌍으로 페어링된 상태에서 어플의 Bluetooth - Discoverable을 선택한 다음 iOS기기 설정 - 일반 - Bluetooth에서 맥 컴퓨터 이름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면 맥 키보드를 아이폰/터치/아이패드 키보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iKeyboard에서 한글/ 영문 전환은 맥에서 처럼 Command + Space키를 누르면 안되고 사진에서 처럼 가상 키보드의 지구본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것이 조금 불편하네요)

iOS기기에 기상 키보드를 보이게 하려면 iKeyboard 가상 키보드에서 사진의 빨간 박스에 있는 키보드 모양의 키를 누르면 아래 사진처럼 iOS기기에 가상 키보드가 보입니다.
그리고 iKeyboard 가상 키보드에서 왼쪽 위에 있는 네모 상자 모양의 키는 iOS기기의 홈 버튼 역활을 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잡담] 12인치 맥북 과 11인치 아이패드프로 사진 한 컷

오늘 커피샵에 있으면서 심심해서 2인치 맥북 과 11인치 아이패드프로 사진을 찍었습니다.   스펙에 의하면 12인치 맥북이 약간 더 두꺼운데 11인치 아이패드 프로의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때문에 차이가 없이 보입니다.     나란히 놓고 보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