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2월 4일 일요일

애플사 Airport Extreme 구입

주로 집에서 사용할 무선 공유기를 찾다가 꼭 필요하지는 않지만 애플사의 Airport Extreme를 구입하였습니다. 애플사에 의하면 이 제품은 듀얼 밴드(2.4GHz와 5GHz 대역 동시 지원) 지원, 외장 하드와 프린터 공유 가능, 최대 50명 사용자 지원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포장 박스는 다른 애플 제품처럼 하얀 종이 박스입니다.


박스에는 하얀색 Airport Extreme과 전원 코드 및 아답터, 그리고 간단한 설명서가 있습니다.


Airport Extreme은 밑면은 제외하고 모두 하얀 색으로 되어 있고, 뒤면에 파워, USB 연결 단자, WAN 포트, 이더넷 포트등이 있습니다.


Airport Extreme를 사용하 면 먼저 전원 코드를 연결하고, DSL이나 케이블 모뎀에 연결되어 있는 이더넷 케이블(인터넷에 연결하려는 경우)을 WAN 포트에 연결합니다. 그러면 잠시후 앞면에 있는 상태 표시등이 황색으로 점멸하게 되고, 무선 네트워크 설정이 가능합니다.

 * 무선 네트워크 설정.
무선 네트워크 설정은 Mac, 아이패드, 아이폰에 있는 Airport utility를 이용하면 되는데 저는 아이패드2를 사용하여 설정했습니다.(물론 Window PC에서도 설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이패드의 설정-Wi-Fi에 가서 'Airport 베이스 스테이션 설정' 탭을 터치 합니다.


잠시후에 네트워크 이름과 암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면 네트워크 이름과 암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네트워크 설정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Airport Extreme 앞면에 있는 상태 표시등이 녹색으로 바뀝니다. 그러면 Airport Extrem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듀얼 밴드 설정
Airport Extreme는 2.4GHz와 5GHz 주파수 대역을 동시에 지원합니다. 

5GHz 주파수 네트웍크를 설정하려면 무선 네트워크 설정을 끝내고 Airport Utility - Airport - 무선 탭에 있는 '무선 네트워크 옵션'을 클릭합니다.


무선 네트워크 옵션에서 그냥 5GHz 네트워크 이름을 체크하면 먼저 생성한 무선 네트워크 이름에 '5GHz'가 추가된 새로운 무선 네트워크 이름이 생성됩니다. 
이 5GHz 무선 네트워크은 Mac이나 아이패드에서는 사용할 수 있으나 아이폰, 아이팟 터치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totallee 클리어 아이폰 Xs 케이스

지난 주말에 주문한 Totallee 클리어 아이폰 Xs 케이스가 오늘 도착했습니다.     totallee 클리어 아이폰 Xs 케이스는 별도 포장박스 없이 검은색 비닐 봉투에 넣어져 배송되었습니다.       totallee 클리어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