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8월 13일 토요일

IMac 메모리 업그레이드

제가 지난 6월 말에 iMac 엔트리 모델을 구입했는데, 메모리가 4G입니다. 8G 모델과는 약 25만원 차이가 납니다. 그런데 요즈음 반도체 가격이 폭락하기도 했지만 시중에서  아이맥에 쓰이는 노트북용 1333MHZ DDR3 So-DIMM 2G 메모리가 2만원도 안됩니다. 애플스토어에서 메모리 업그레이드 모델을 사는 것보다 나중에 별도로 메모리를 구입하여 개인이 직접 업그레이드 하거나 서비스 센타에 가서 부탁하는 것이 훨씬 쌉니다.
그래서 용산에 가서 2기가 메모리 2개를 3만8천원에 사와서 직접 업그레이드 했습니다.(저는 조금 비싸게 산 경우 입니다. 차라리 인터넷에서 주문하면 배송비 포함해서 3만 3천원 정도이면 될 것 같습니다)

IMG 0286



















2011년현 아이맥에 호환되는 메모리는 사진에 있는 것 처럼 노트북용 DDR3 SO-DIMM 으로 1333MHZ, PC3-10600입니다.

IMG 0258



















아이맥에서 메모리를 교체/추가하려면 애플로고 밑에 있는 나사 3개가 체결된 덮개을 십자 드라이버로 분리해야 합니다.(물론 사전에 아이맥에서 전원코드를 분리해야 합니다)

IMG 0289

























iMac에는 메모리 슬롯이 4개가 있는데 제가 산 모델은 2G 메모리 2개가 채워져 있습니다. 메모리를 교체/추가하려면 우선 사진에 보이는 검은색 탭을 밖으로 꺼냅니다.

IMG 0290

























만약 메모리를 교체하려면 탭을 잡아 당겨서 안에 있는 메모리를 꺼내야 하지만, 저는 그냥 메모리를 추가하는 거라 사진에서 보는 것 처럼 메모리를 딸깍 소리가 날 때까지 안으로 밀어 넣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검은색 탭을 집어 넣은 다음 메모리 덮개를 다시 체결했습니다.(만약 메모리 덮개를 제자리에 체결하여 고정하지 않으면 아이맥에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LittleSnapper 2




















다시 아이맥에 전원코드를 연결하고 아이맥 뒤면에 있는 전원 버튼을 눌려 아이맥을 켠 다음 '이 매킨토시에 대해서'에서 확인해 보니 8G기가 제대로 인식되었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잡담] 12인치 맥북 과 11인치 아이패드프로 사진 한 컷

오늘 커피샵에 있으면서 심심해서 2인치 맥북 과 11인치 아이패드프로 사진을 찍었습니다.   스펙에 의하면 12인치 맥북이 약간 더 두꺼운데 11인치 아이패드 프로의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때문에 차이가 없이 보입니다.     나란히 놓고 보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