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5월 10일 화요일

애플 TV 구입 및 Airplay 테스트

오늘 지난주에 구매대행으로 주문한 애플 TV가 배달되었네요. 솔직히 애플 TV가 국내에서는 활용도가 떨어지지만, 제가 애플 TV를 구입한 이유는 Airplay 기능 때문입니다. Airplay는 iPhone, iPad, iPod touch에 있는 컨텐츠를 Apple TV를 통해 HDTV에서 즐길 수 있도록 스트리밍해주는 무선 기술로서 애플 TV와 iOS기기가 같은 네트웍에 있어야 합니다.


IMG 1489애플 TV는 다른 애플 제품처럼 구성이 단순합니다. 애플TV, 리모콘, 파워 케이블, 간단한 사용 설명서만 있습니다.
 


IMG 1490애플 TV는 생각보다 작고 가볍습니다. 그리고 검은색인데 지문이 많이 묻을 것 같네요.
 


IMG 1491애플TV는 프리볼트이어서 국내에서 사용 가능하지만 사진처럼 소위 돼지코가 필요합니다.
 
 

IMG 1492리모콘은 알류미늄 재질로 되어 있고 CR2032 전지를 사용합니다. 애플 디자인은 항상 단순하면서도 사람들로 하여금 가지고 싶도록 만드는군요.
 


IMG 1494애플TV 뒷면에는 왼쪽부터 파워 케이블, HDMI, Micro USB, Optical, Ethernet 단자가 있습니다.
 


IMG 1493






























 
 
 
 
 
 
 
 
 
 
 
 
 
 
 
 
 
 
 
 
 
 
 
 
애플TV와 HDTV를 연결하여 동영상을 감상하려면 HDMI to HDMI 케이블이 있어야 하는데 이 케이블은 별도로 구입해야 합니다. 저는 구글링하는 것이 귀찮아 그냥 애플 정품을 25,000원 주고 구입했습니다.(인터넷에서 찾으면 싸게 구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애플TV를 사용하기 위한 설정은 간단합니다. 처음에 애플TV을 파워 케이블에 연결하고, HDMI to HDMI 케이블로 HDTV와 연결합니다. 그리고 애플 TV에 전원을 공급하고,리모콘으로 아무 키나 누르면 언어를 설정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애플TV가 한국어를 지원하므로 언어를 한국어로 선택하면 자동으로 와이파이(WIFI) 설정화면으로 전환되므로 간단하게 무선 네트웍를 설정하면 애플TV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물론 렌탈이나 홈공유등을 사용하려면 별도 설정을 해야 합니다)
제가 애플TV를 구매한 주 목적인 Airplay 기능을 위하여 애플TV에서 특별히 설정해야 할 것은 없습니다.
 


IMG 1500사진에서 처럼 설정 - Airplay에 가서 Airplay 기능이 켜져 있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IMG 0492그리고 아이패드/ 아이폰/ 아이팟 터치와 애플 TV를 같은 네트웍크에 연결한 다음 iOS기기에서 동영상을 선택한 다음 사진에서 처럼 출력을 애플 TV로 하면  영상이 TV로 스트리밍되어서 나옵니다. 개인적으로 화질은 좋은 편이라고 생각됩니다.(솔직히 이 분야에 대해서는 잘 모릅니다) 애플 TV가 지원하는 동영상 포맷이 제한되어 있으므로(AVI, WMV, MKV등은 미 지원) 사전에 다음 팟인코더등으로 동영상을 애플TV가 지원하는 포맷으로 변환해야 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잡담] 12인치 맥북 과 11인치 아이패드프로 사진 한 컷

오늘 커피샵에 있으면서 심심해서 2인치 맥북 과 11인치 아이패드프로 사진을 찍었습니다.   스펙에 의하면 12인치 맥북이 약간 더 두꺼운데 11인치 아이패드 프로의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때문에 차이가 없이 보입니다.     나란히 놓고 보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