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5월 23일 월요일

[블루투스 이어폰] 로지텍 LBT-PCHP04 블루투스 이어폰 구입

4월초 운동용으로 산 소니 DR-BT140Q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한시간 이상 음악을 들으면 귀가 피곤해서 몇일 전에 방출하고, 일본 아마존에서 일본 내수 제품인 로지텍 LBT-PCHP04 블루투스 이어폰을 구매대행으로 구입했습니다. 이제품은 일본에서만 판매되는 제품 같으며, 검은색과 흰색이 있습니다.


Untitled1


















LBT-PCHP04은 일본 내수용이라 박스와 설명서가 일본어로 되어 있고, 원래 PC용이지만 아이폰, 아이팟과 호환 됩니다 즉 아이폰에서 무선으로 통화가 가능합니다. 구성품은 이어폰, 팁 4쌍, 독, 충전 USB 케이블, 그리고 사용설명서입니다.


Untitled2


















이어폰은 사진에서 보는 것 처럼 오백원 동전 크기이고 무게는 13g입니다.  이어폰은 커널형인데 유닛이 동그란 캔처럼 생기고 통통하고 두꺼운 편이라 이어폰이 귀에 깊게 삽입되지 않아서 차음성은 문제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진동판은 다이나믹 드라이버입니다.


IMG 1633 2















사진은 리모콘인데 오른쪽에 있는 동그란 버튼이 On/Off 버튼이고, 왼쪽에 있는 +/- 버튼은 볼륨 조정과 곡넘김 버튼입니다.



IMG 1634 2















사진은 독과 오른쪽 이어폰 유닛인데 충전시 오른쪽 유닛에 있는 구멍을 독에 끼워 넣으면 되는데, 뻑뻑해서 분리할 때 조금 힘이 드네요.


Untitled3









































충전 방법은 위 사진처럼 독에 이어폰을 끼우고 동봉된 충전 USB 케이블을 통하여 PC에 연결하거나, 아래 사진처럼 충전 USB케이블을 오른쪽 이어폰에 직접 끼우고 PC와 연결하면 됩니다.(일본어로 된 설명서에는 충전시 독을 이용하라고 설명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만약 아이폰 충전 어답터가 있다면 LBT-PCHP04의 Input이 DC 5V이므로 호환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충전중에는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이어폰 리모콘의 LED가 빨간색으로 깜박거립니다.


IMG 1654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에서 페어링 방법은 다른 블루투스 이어폰처럼 리모콘의 On/Off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기기에서 'LBT-HP04' 나타나고 이 것을 터치하면 자동으로 페어링됩니다.
로지텍 LBT-PCHP04 블루투스 이어폰을 약 2시간 사용한 첫 느낌은 조금 실망했습니다. 기기가 약 4미터안에 있으면 끊김 현상이 없이 음악이 잘 재생되는데, 약 5미터이상이면 자주 소리가 끊기네요. 그리고 차음성도 커널형인데 좋지 않은 편입니다. 몇일 사용해 보고 사용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Update (2011.05.29) =>  LBT-PCHP04 사용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잡담] 12인치 맥북 과 11인치 아이패드프로 사진 한 컷

오늘 커피샵에 있으면서 심심해서 2인치 맥북 과 11인치 아이패드프로 사진을 찍었습니다.   스펙에 의하면 12인치 맥북이 약간 더 두꺼운데 11인치 아이패드 프로의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때문에 차이가 없이 보입니다.     나란히 놓고 보니 ...